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여름의 끝자락' 뉴질랜드는 지금 괜찮을까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 추천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0-02-16 06:00 송고
카이코우라 전경. 이하 뉴질랜드관광청 제공
카이코우라 전경. 이하 뉴질랜드관광청 제공

뉴질랜드는 겨울이 끝나가는 한국과 다르게 여름의 끝자락에 다다랐다. 뉴질랜드의 여름은 뜨거운 햇빛을 피해 해양 액티비티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뉴질랜드관광청이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에게 인기 많은 해양 액티비티들을 소개했다. 뉴질랜드는 국토가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 바다를 쉽게 만날 수 있다. 
 
자연의 절경을 바라보며 휴식하는 것도 좋지만 여름 바다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해양 액티비티를 즐겨보는 것도 방법이다. 

카이코우라에서 돌고래 투어를 즐기는 모습
카이코우라에서 돌고래 투어를 즐기는 모습

◇돌고래와 함께 하는 교감의 시간 
      
뉴질랜드 남섬 동해안에 자리한 카이코우라(Kaikoura)는 바다를 향해 뻗은 카이코우라 산맥과 태평양 사이에 자리 잡아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해안 마을이다.

카이코우라의 진정한 매력은 연중 내내 연안 바다에 서식하는 고래와 물개, 돌고래, 바닷새 등 다양한 해양 동물을 만날 수 있다는 것.
 
더운 여름에는 돌고래와 함께 수영할 수 있는 돌핀 인카운터 투어(Dolphin Encounter Tour)가 인기다. 

연안 앞바다에서 뛰노는 수백 마리의 더스키돌고래를 눈 앞에서 감상할뿐만 아니라 함께 어울려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이 투어는 연중 내내 운영되지만, 가장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은 여름이다.

기온이 낮아지면 차가운 바닷물에서 수영하는 것이 부담스러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여름에 돌고래 인카운터 투어는 하루 세 번(오전 5시 30분, 8시 30분, 오후 2시 30분) 진행된다.  

푸어나이츠에서 즐기는 스쿠버 다이빙

◇아름다운 바닷속 풍경이 선사하는 쾌감
 
스쿠버 다이빙은 바닷속 깊은 곳까지 탐험하면서 뉴질랜드 여름 바다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북섬에 있는 푸어나이츠 군도(Poor Knights Island)는 해양 탐험가 쟈크 쿠스토(Jacques Cousteau)가 세계 10대 다이빙 명소로 선정한 뉴질랜드 대표 스쿠버 다이빙 명소다.

이곳은 아름다운 수중 생태계와 더불어 바다 동굴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최고의 아열대 스쿠버 해역이다. 수만명의 다이버가 이곳을 매년 방문한다.
  
푸어나이츠 군도는 다이빙 명소답게 숙련된 다이버뿐만 아니라 경험이 없는 이들도 스쿠버 다이빙의 쾌감을 즐길 수 있는 '스폿'으로 가득하다.

너서리코브(Nursery Cove)와 사우스하버(South Harbour) 부근에 일부 수심이 얕은 곳은 초보 다이버에게 추천하는 곳이다.
 
여름철 커시드럴코브에서 즐기는 카야킹
여름철 커시드럴코브에서 즐기는 카야킹

◇자연이 만들어 낸 절경, 카약타며 감상하기

코로만델 반도(Coromandel Peninsula)에 자리한 커시드럴 코브(Cathedral Cove)는 자연이 빚어낸 거대한 아치형 동굴과 청록빛 색깔의 바다가 어우러진 신비한 풍경을 자랑한다.

세계적으로 성당의 천장같이 터널에 의해 분리된 외딴 두 해변을 찾기가 쉽지 않아, 코로만델에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반드시 방문하는 필수 관광지이기도 하다.

영화 '나니아 연대기'에도 이곳이 등장했다.
 
여름이 되면 커시드럴 코브 모래 해변은 수영을 하거나 피크닉을 즐기는 이들로 가득 찬다.

그중에서 커시드럴 코브에서 색다른 감동해보고 싶은 이들에게는 카야킹을 추천한다. 카약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각도와 위치에서 푸른 바다 위로 부서지는 햇볕과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맑은 바다에 몸을 담그고 수영을 즐기며 더위를 피할 수도 있다. 바다 한가운데에서 신비로운 동굴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기는 것은 필수다.

'커시드럴 코브 카약 투어스'는 유일하게 커시드럴 코브 상륙 허가를 받은 투어 업체다. 카약 투어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의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된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