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中 알리페이, 모바일 앱에 블록체인 게임 탑재한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0-01-17 18:01 송고
알리페이 모바일 앱이 지원하고 있는 서비스 화면(왼쪽)과 믹스마블 게임 '하이퍼스네이크' 이용화면 © 뉴스1
알리페이 모바일 앱이 지원하고 있는 서비스 화면(왼쪽)과 믹스마블 게임 '하이퍼스네이크' 이용화면 © 뉴스1

블록체인 게임 '하이퍼스네이크'가 중국 대표 간편결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알리페이'에 탑재된다.
싱가포르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믹스마블은 중국 알리바바그룹 금융 자회사 앤트파이낸셜이 개발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앤트 블록체인 오픈 얼라이언스'(가칭)를 활용한 게임 개발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믹스마블은 일 평균 6000명이 이용하는 블록체인 게임 '하이퍼스네이크스', '하이퍼드래곤즈' 등을 개발한 업체다. 믹스마블은 서비스중인 '하이퍼스네이크'를 앤트파이낸셜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재개발해 알리페이 모바일 앱 내 탑재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앱을 통해 메신저 외 금융, 게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듯 알리페이는 앱을 통해 금융 서비스뿐 아니라 게임, 항공권 예매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믹스마블의 블록체인 게임 역시 알리페이가 지원하는 부가 서비스 중 하나로 추가될 예정이다.

알리페이 이용자들은 하이퍼스네이크 게임을 실행하면 보상으로 알리페이 전용 쿠폰 및 포인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획득한 포인트를 알리페이 앱이 지원하는 여러 서비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정금산 믹스마블 한국 담당자는 "믹스마블은 블록체인 산업에만 국한하지 않고 전통 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더 넓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블록체인 게임의 상용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