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연예가화제

장성규, 오또맘 SNS 해프닝→'굿모닝FM' 빼고 모두 '언팔'(종합)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9-12-07 12:52 송고
오또맘 인스타그램(왼쪽), 장성규=뉴스1 DB © 뉴스1
방송인 장성규가 인플루언서 오또맘(본명 오태화)을 폴로(팔로우)했던 해프닝 이후 인스타그램에서 단 하나의 계정만 제외하고 모든 폴로를 취소했다. 

발단은 오또맘이 지난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장성규를 공개적으로 언급한 데서 비롯됐다. 당시 오또맘은 "장성규님 팬인데 대박 영광. 핫한 장성규 아나운서님 저 절대 언팔(폴로 취소)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남기며 장성규가 자신을 폴로했다는 사실을 대대적으로 알렸다.

이후 오또맘이 올린 해당 인스타그램 스토리 글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됐다. 네티즌들은 "장성규가 박제됐다"며 관심을 나타냈다. 이에 오또맘은 58만 이상의 폴로어를 거느린 인플루언서로, 장성규를 공개적으로 언급한 것이 경솔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에 오또맘은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팬으로서 너무 기쁜 마음을 주체 못해 스토리로 잠깐 올렸던게 제 의도와 다르게 여기저기 기사화가 됐다"는 글을 올리며 "경솔하게 행동한 점 너무 죄송하다"며 "앞으로는 조심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이 같은 해프닝은 장성규와 오또맘이 서로 폴로를 취소하는, '언팔'을 하는 것으로 상황이 일단락됐다. 7일 현재 장성규 인스타그램 폴로는 그가 DJ를 맡고 있는 MBC FM4U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가 유일하다. 오또맘 폴로로 인한 해프닝으로 부담을 느끼고 폴로 계정을 정리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장성규는 지난 2011년 JTBC 공채 아나운서로 데뷔해 지난 3월 JTBC에서 퇴사한 뒤 다수 예능에서 활약 중이다. 현재 '굿모닝 FM 장성규입니다'를 비롯해 KBS 2TV '슬기로운 어른이 생활', SBS MTV '반반쇼', JTBC '호구의 차트' '방구석 1열' 등에 출연하고 있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