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연예가화제

방탄소년단·공효진·찬열 ★들, 수능 응원 물결 "수고했어요"(종합)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19-11-14 15:42 송고 | 2019-11-14 15:43 최종수정
공효진 방탄소년단 엔쿠스 찬열(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 뉴스1
14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배우 공효진과 방탄소년단 등 연예인들도 수험생들에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3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 보내는 #방탄소년단의 응원 메시지! #수고했어요아미"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보는 아미들에게!'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방탄소년단 RM은 영상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14일에 열린다. 저희도 그날을 잊을 수 없다. 도시락을 싸준 사람도 있고, 응원해준 사람도 있었다"며 "어떤 결과든 노력에 보답하는 그런 수학능력시험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진은 "좋은 성적 나왔으면 좋겠다"라며 응원했다. 멤버들은 함께 "파이팅! 수험생분들 힘내세요"를 외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엑소 멤버 찬열도 응원 물결에 힘을 보탰다. 찬열은 이날 새벽 자신의 SNS에 "아직까지 공부하고 있어? 오늘은 얼른 자요. 2019년도 수능 치르는 수험생들 후회 없이 다녀오자. 올해도 만점 공약은 동일"란 글을 올렸다.

찬열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수능 만점 식사 공약'을 내세우고 있으며 올해도 이를 어어가 훈훈함을 안겼다. 

공효진은 센스 넘치는 글로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자신이 주연으로 출연 중인 인기 드라마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의 동백으로 분해 따뜻한 인사를 건넨 것.

그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험생들 시험 잘보고 두루치기 먹으러 와요, 몇 시간만 고생하면 다 끝나!"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가스 레인지 위에서 요리를 하는 공효진의 모습에서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고 있다. 

신인 아이돌도 수험생들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신예 아이돌 그룹 엔쿠스는 수능을 앞두고 공식 SNS를 통해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리더 이오스는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다"라며 "저희 엔쿠스도 응원 많이 할 테니까 꼭 좋은 결과 있으시면 좋겠다"라고 응원했다. 다른 멤버들 역시 "떨지 마시고, 맛있는 도시락 드시고, 저희 엔쿠스 생각하시면서 파이팅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이날 오전 8시40분부터 5시40분까지 전국 86개 시험지구, 1185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진행된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