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연예가화제

"떨리고 긴장" 전소미→이의웅까지…수능보는 아이돌 소감(종합)

[2020수능]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19-11-14 08:57 송고
배우 전소미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보기 위해 14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로 들어가기 전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2019.11.1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날이 밝았다. 올해 아이돌 중에서도 2001년생 수험생들이 오랜 기간 준비했던 시험을 치르기 위해 속속 고사장으로 모였다.

전소미는 14일 서울 송파가락고등학교에서 수능을 치르기 위해 아침 일찍 도착했다.전소미는 이날 오전 7시30분쯤 수능 시험장에 도착, 떨리는 소감을 밝혔다.

전소미는 "떨리고 실감이 엄청 나고 이제 고등학교의 마무리라고 볼 수 있는 수능을 보게 되어서 많이 섭섭하기도 설레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저 말고도 많은 친구들 , 수험생 분들이 오늘 후회 하지않게 시험 잘 보시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소미는 수능이 끝난 후에 대해 "가족끼리 짜장면을 먹으러 갈 것 같다"며 씩씩하게 시험장으로 향했다.
ARIAZ(아리아즈) 주은이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보기 위해 14일 오전 서울 송파구 가락고등학교로 들어가기 전 수험표를 들어보이고 있다. 2019.11.14/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아리아즈의 주은 역시 이날 서울 송파가락고등학교에서 수능을 치른다. 그는 오전 7시 45분께 시험장에 도착했다.

그는 "수능이라는 단어가 멀게만 느껴졌는데 수능 보는 날이 오게될 줄은 몰랐다"고 웃은 뒤 "생각보다 너무 떨리고 긴장된다"고 말했다. 이어 수능이 끝난 뒤 하는 일에 대해 "오늘 수능이 끝난 후 버스킹을 하러 간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아리아즈 보고 즐기다 가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로켓펀치 수윤(왼쪽) 윤경© 뉴스1
서울 오류고등학교에서 시험을 앞둔 로켓펀치 로켓펀치 수윤은 뉴스1에 이날 "이렇게 큰 시험을 드디어 제가 본다는 게 신기하고 떨린다"라며 "수능 시험을 보는 모든 수험생분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고 저도 최선을 다해 시험에 응시하고 오겠다"고 밝혔다.

같은 팀 멤버 윤경는 서울 여의도여고에서 시험을 본다. 윤경은 "첫 수능시험이라 많이 떨린다"라며 "최선을 다해서 문제를 풀어보려고 하는데 긴장이 많이 된다"라고 덧붙였다.
이달의 소녀 최리© News1
이달의 소녀 최리는 이날 서울 혜화 여자고등학교에서 수능을 치른다. 그는 오전 7시30분께 시험장에 도착했다.

그는 "이렇게 큰 시험을 앞두고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너무 긴장되지만, 열심히 준비한 만큼 최선을 다해 풀고 오겠다"고 씩씩한 각오를 밝혔다. 이어 "저와 함께 수능을 보는 수험생 여러분들 오늘을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하셨을 텐데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실 거라고 믿는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드림노트 수민© News1
드림노트 수민은 14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오류 고등학교에서 수능을 치른다. 그는 오전 7시45분께 시험장에 도착했다.

수민은 "지난해 언니들 수능 잘 보라고 도시락 싸서 응원해준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멤버들한테 도시락 받고 수능을 본다는게 신기하다"라며 "들어가서 열심히 보고오겠다"고 덧붙였다.

수민 수능이 끝난 후 일정에 대해 "드림노트 앨범이 곧 나올 예정이기 때문에 시험 마치고 나면 바로 연습하러 갈 것"이라며 향후 활동에 대한 애정도 당부했다.
이의웅© News1
이의웅은 이날 서울 잠실에 위치한 영동일고등학교에서 수능을 치른다. 그는 오전 7시30분께 시험장에 도착했다.

그는 "이번에 수능을 응시하게 되면서, 조금 기분이 묘한 느낌이 들었다"며 "한편으론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저의 학창 생활에 마침표를 찍는 날이 정말 얼마 남지 않았구나를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또 전국에 있는 모든 수험생이 수능날을 위해서 많은 준비를 했을텐데 모두가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었음 하는 바람이다"라며 "저 또한 최선을 다해서 응시할 거고 모두가 수능을 보는 수험생 모두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의웅은 수능 이후 하고싶은 일에 대해 "수능이 끝나면, 그동안 고생 많았던 저의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걸 먹으로 가고 싶고, 또 수험표 혜택으로 영화도 보고 이것 저것 많이 즐기고 싶다"고 귀여운 계획도 밝혔다.

그는 "예전부터 수험표 혜택을 마음껏 누렸던 저희 친 형과 친 누나가 부러웠었는데 이제는 제가 그 혜택을 누릴 생각에 기대가 된다"고 덧붙였다.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