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당 새 충북도당위원장에 정우택 유력…합의추대

도내 당협위원장 의견 모아져… 수락 여부 관심

(청주=뉴스1) 송근섭 기자 | 2019-08-25 22:17 송고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 © News1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 © News1

내년 21대 총선을 지휘할 자유한국당 새 충북도당위원장을 4선의 정우택 국회의원(청주 상당)이 맡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25일 한국당 관계자에 따르면 충북도내 6개 당협위원장은 전날 서울에서 모임을 갖고 차기 도당위원장에 정 의원을 합의추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8개 당협 중 청주 청원은 위원장이 공석이고, 증평·진천·음성의 경대수 의원은 모임에 불참한 대신 구두로 찬성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다.

사실상 도내 당협위원장 전원이 정 의원을 차기 도당위원장으로 추대한 셈이다.

정 의원은 아직 수락 의사를 밝히지 않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당 대표 권한대행까지 지냈던 데다, 본인도 5선 도전에 나서야하는 만큼 부담스러운 면이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당내에서 총선을 앞두고 중진 역할론이 커지고 있는데다, 이제까지 당협위원장들의 합의추대가 번복된 사례가 없는 점 등을 고려하면 정 의원이 도당위원장을 수락할 가능성이 있다.

특히 한국당 소속 청주시의원 13명도 최근 정 의원이 차기 총선을 이끌어야 한다는 의견을 모아 도당에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당은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새 충북도당위원장 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등록한 후보자가 1인일 경우 충북도당 운영위원회에서 선출한다. 2인 이상이 후보자로 나서면 도당대회를 열어 경선을 하게 된다.


songks858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