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승민 "김관영, 권은희마저 강제 사보임…정치할 자격 없다"

오신환 "추악하고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일 저지르고 있어"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정연주 기자 | 2019-04-25 18:51 송고 | 2019-04-25 18:54 최종수정
유승민,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동중인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등을 만나러 운영위원장실로 들어가고 있다. 2019.4.25/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유승민,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이 2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동중인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등을 만나러 운영위원장실로 들어가고 있다. 2019.4.25/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25일 김관영 원내대표가 오신환 의원에 이어 권은희 의원마저 사임하고 채이배, 임재훈 의원을 각각 보임한 것과 관련 "김관영과 그에 동조하는 임·채 의원 모두 정치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권 의원은 공수처 법안에 대해 본인의 주장을 해왔고, 합의되지 않으면 통과시킬 수 없다고 했다"며 "권 의원이 원하지 않은 강제 사보임"이라고 밝혔다.
그는 "(김 원내대표는) 오 의원에 이어 또다시 불법적으로 사보임을 해 국회법을 2번째 어겼고, 문희상 국회의장도 2번째 법을 어겼다"며 "권 의원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대해서 소신이 분명했고 평소에 김 원내대표가 (권 의원이) 말을 듣지 않는다고 어제부터 사보임을 준비해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까 운영위원장실에 들어갔을 때 임재훈 의원이 대기하고 있는 것을 보고 의아하게 생각했다"며 "국회법을 계속 무시하고 거짓말을 일삼고 이런식의 불법에 대해서는 몸으로 막겠다"고 강조했다.

오신환 의원은 "추악하고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일을 김 원내대표가 저지르고 있다"며 "정치인 김관영이 대한민국을 조롱하고 농락하는 지금의 상황에 온 국민이 분노하고 있고, 절차적인 정당권도 없고 합법적이지 않은 행위에 대해 철저히 투쟁하고 싸우겠다"고 비판했다.
유의동 의원은 "권 의원은 정책위의장이고 오 의원은 사무총장, 저는 원내수석부대표"라며 "이 세사람이 동의하지 못하는 중차대한 법을 무엇을 위해 이렇게 무리하게 추진하는지 국민여러분께서 분명히 인식하고 판단해줄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jr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