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남교육청, 정규교사 자리에 167명 기간제교사 발령

수요예측 착오…시각장애교사는 원거리 배치
전교조, 잇단 미숙한 인사행정 질타·시정 촉구

(무안=뉴스1) 박진규 기자 | 2019-02-24 09:39 송고
전남도교육청 © News1
전남도교육청 © News1

전국교직원노조 전남지부가 최근 단행된 전남도교육청의 인사행정에서 미숙한 점을 질타하고 시정과 함께 재발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전교조 전남지부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도교육청이 인사수급에 대한 예측을 면밀하게 하지 못해 정규교사로 채워져야 할 곳에 167명의 기간제교사를 발령했다"며 "이는 교육청 실무자들의 무능함을 보여주는 사례로, 충분히 정규교사를 배치할 수 있는 조건임에도 기간제 교사가 늘어나는 것은 교육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해치는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한 "시각장애로 인해 자가 운전이 불가능해 이동권에 제약이 있는 교사가 인사 담당자에게 여러 차례 상황을 설명하며 양해를 구했음에도 불구하고 출퇴근이 먼 학교로 배정한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사전에 장애인에 대한 인권의식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충분해 배려할 수 있는 사안임에도 행정 편의적으로 처리한 것은 장애인 차별행위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달 초 진도 교육청은 도교육청 인사 발표전에 관내 인사 발령 공문을 먼저 보내 현장의 혼란을 가중시켰다"면서 "도교육청이 제시한 인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에 심각한 오류이며, 불신의 폭을 넓히는 사안임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몇몇 인사담당자의 부실한 업무대응과 능력부족, 안일한 대처는 진보교육의 새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전남 혁신교육이 넘어야 할 산"이라며 "앞으로 도교육청이 인사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고 행정 편의주의가 아닌 교사와 교육중심의 적극적인 인사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도교육청은 지난 13일 유·초·중등교사와 교장, 교감 및 전문직 인사를 단행했다.


041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