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카페쇼, 2019년 '글로벌 탑 전시회' 선정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02-20 13:24 송고
서울카페쇼 내부 전경-서울 카페쇼 전경© 뉴스1
서울카페쇼 내부 전경-서울 카페쇼 전경© 뉴스1
산업통상자원부가 지난 18일 국내 개최 무역 전시회 중 Global Top 전시회로 서울카페쇼(Seoul Int’l Cafe Show)를 최종 선정했다. 

산업통산 자원부는 국제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전시회 육성 및 해외 바이어 참가·상담을 통한 국내 중소기업과의 수출 연계를 위해 △주요 산업군에서 국제경쟁력을 갖춘 전시회(Global Top 전시회) △수출 증진 및 국내 전시산업 발전을 위한 전시회(유망전시회) △유망전시회로 육성이 필요한 초보 전시회(신규무역전시회) 등 4개 분야의 전시회를 선정하고 있다.

'Global Top 전시회' 부문은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 전시회 중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주요 산업군에서 Global Top이 될 수 있는 전시회를 선정한다. 

‘서울카페쇼’는 COEX 전관에서 개최되며 40개국 600개사 2,000부스가 참가하고 80개국 160,000명이 방문하는 대규모 국제 전시회로, 선정된 Global TOP 전시회 중 F&B 산업 전시회로는 서울카페쇼가 유일하다. 

특히 서울카페쇼는 작년 1:1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 ‘카페쇼 모카포트(Cafe Show Mocha Port)’를 성공적으로 론칭하여 참가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하였다. 

과거 커피 무역의 발상지였던 예멘의 무역항 모카포트에 착안하여 IT 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1:1 온라인 사전 매칭을 통해 전 세계의 주요 바이어와 참가기업을 연결해줌으로써 행사에 참가하는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성공적인 개최 노하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국, 베트남으로 진출하여 커피산업 대표 브랜드 전시회로 글로벌 전시회의 역량을 선보이며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과 무역에 앞장서고 있다. 

주최 측은 이번 선정 결과에 대하여 “서울카페쇼는 명실 상부한 아시아 대표 무역 전시회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글로벌 대표 전시회로 자리매김하며 끊임없는 혁신과 가치 창출을 통해 산업의 트렌드를 이끄는 비즈니스 축제로 성장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제18회 서울카페쇼는 오는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여 개최될 예정이다.

© 뉴스1
© 뉴스1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