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211일 만에 6억 뷰 돌파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9-01-13 12:29 송고
YG엔터테인먼트 © News1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공개한지 211일 만에 6억 뷰를 돌파했다.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13일 오전 8시4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6억 뷰를 기록,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축전을 공개했다. 

그동안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걸그룹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모두 바꿨다. 2억 뷰 돌파 시점부터는 남녀 그룹을 통틀어 신기록 행진을 펼쳤다. 블랙핑크는 2억 뷰, 3억 뷰, 4억 뷰, 5억 뷰에 이어 6억 뷰까지 연속으로 신기록을 썼다.

그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 가운데 3억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뚜두뚜두'를 포함해 4억 뷰를 돌파한 '마지막처럼', '붐바야'와 3억 뷰를 돌파한 '불장난', '휘파람'까지 3억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만 5편을 보유하고 있다.

또 블랙핑크는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으로 1억 뷰를 돌파한 제니의 'SOLO'를 포함해,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 뷰를 돌파한 바 있다.

더불어 '뚜두뚜두', '마지막처럼', '붐바야'는 K팝 사상 이례적으로 안무 영상까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하는 저력을 보이며 블랙핑크의 안무에 대한 전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실감케 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채널 구독자사 1700만명에 달해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K팝 그룹이기도 하다. 지난 8월에는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로부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받았다.

한편 블랙핑크는 아시아, 북미주, 유럽, 호주에서 콘서트를 개최해 데뷔 첫 월드 투어를 대규모로 펼치며 글로벌 걸그룹의 행보를 이어간다.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