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시안컵] 이청용‧황인범‧홍철 선발…벤투호, 키르기스스탄전 명단 공개

(알 아인(UAE)=뉴스1) 김도용 기자 | 2019-01-11 23:24 송고 | 2019-01-11 23:41 최종수정
축구 대표팀의 이청용(오른쪽)과 황의조. /뉴스1 DB © News1 신웅수 기자
축구 대표팀의 이청용(오른쪽)과 황의조. /뉴스1 DB © News1 신웅수 기자

이청용과 황인범이 부상을 당한 이재성과 기성용을 대신해 키르기스스탄전 선발로 나선다. 김진수가 출전했던 왼쪽 측면 수비는 홍철로 바뀐다.

12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리미트(UAE) 알 아인의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키르기스스탄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을 앞둔 벤투호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한국 대표팀을 맡은 뒤 주로 사용했던 4-2-3-1 전형을 재가동한다.

최전방 원톱으로 황의조가 나선다. 황의조는 지난 7일 필리핀과의 1차전에서 결승골을 터뜨리면서 한국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2선은 필리핀전에 선발 출전했던 황희찬, 구자철과 함께 이청용이 맡는다. 필리핀전에서 후반에 교체 투입돼 경기 흐름을 바꿨던 이청용은 발가락 부상을 당한 이재성을 대신해 선발 기회를 잡았다.

수비형 미드필더로는 기존의 정우영에 황인범이 파트너로 가세, 1차 수비망 역할을 맡는다. 황인범은 필리핀전 때 기성용이 부상을 당하자 대신 경기장에 들어와 중원에 활기를 불어 넣은 바 있다.

수비는 왼쪽부터 홍철, 김영권, 김민재, 이용이 자리한다. 부주장 김영권은 이날 주장 완장을 차고 경기에 출전한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가 낀다.

◇키르기스스탄전 선발 명단

GK = 김승규(빗셀 고베)

DF = 홍철(수원),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김민재, 이용(이상 전북)

MF = 황인범(대전), 정우영(알 사드), 이청용(보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황희찬(함부르크)

FW = 황의조(감바 오사카)


dyk060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