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기성용 "중요할 때 자리 비워 미안…하지만 아시안컵 중요"

(서울=뉴스1) 임성일 기자 | 2018-12-17 18:22 송고
아시안컵 차출을 앞두고 있는 뉴캐슬의 기성용. © AFP=News1
아시안컵 차출을 앞두고 있는 뉴캐슬의 기성용. © AFP=News1

시즌 초반 힘겨웠던 주전경쟁을 이겨내고 최근 뉴캐슬 미드필드 진영의 중요한 카드로 자리매김한 기성용이 내년 1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리는 아시안컵 참가로 팀을 떠나야하는 상황에 대해 미안함을 전했다. 동시에 한국 축구에 있어 아주 중요한 대회라는 뜻을 강조하며 좋은 성적에 대한 각오를 대신했다.
영국의 '미러'지는 17일(이하 한국시간) 최근 6경기 연속 선발 출전하는 등 뉴캐슬의 주전으로 발돋움한 기성용의 아시안컵 차출과 관련한 기사를 게재했다.

매체는 "뉴캐슬이 기성용 없이 9경기를 치러야할 수도 있다"고 우려 섞인 소식을 전했다. 뉴캐슬은 다가오는 주말(23일) 풀럼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미러는 이 경기가 기성용의 아시안컵 차출 전 마지막 경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매체는 한국의 본선 조별리그 1차전이 내년 1월7일 필리핀전이라고 알리며 FIFA 규정상 2주 전에는 소집이 되어야하는 배경을 소개했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 우승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난 1956년과 1960년에 열린 1, 2회 대회 우승 이후 근 60년 가까이 정상에 오르지 못하고 있는 한국으로서는 자존심 회복을 위해 반드시 트로피를 가져와야한다. 그 지점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기성용의 역할이 중요하다. 스스로도 잘 알고 있다.
기성용은 "아시안컵에 참가할 것이다. (복귀 시기는)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 결승전은 2월1일이기에 꽤 오래 걸릴 수 있다"면서 "하지만 우리 팀에는 좋은 선수가 많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내가 욕심 부릴 일이 아니다"면서 자신의 공백을 동료들이 잘 채워줄 것이라는 믿음을 전했다.

이어 기성용은 "한국은 (아시안컵에서)거의 60년 동안 우승하지 못했다"면서 "한꺼번에 두 곳에서 뛸 수는 없는 것 아닌가"라면서 상황을 받아들이고 자신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에둘러 피력했다.

끝으로 그는 "시즌이 한창 진행 중인데 팀을 떠나게 돼 미안한 마음이 있는 것은 사실"이라면서 "하지만 우리는 현재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말로 거듭 신뢰를 보였다.


lastuncl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