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공식입장] '부모 빚투' 김영희 측 "자식된 도리로 빚 변제할 것, 해결 노력"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18-12-16 18:09 송고
개그우먼 김영희 © News1
개그우먼 김영희 © News1
개그우먼 김영희 측이 부모의 빚투 의혹에 대해 상세하게 해명하는 한편 앞으로 김영희가 빚을 변제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영희 측 관계자는 16일 오후 뉴스1과 통화에서 "김영희가 어릴 때부터 아버지와 왕래가 없었다"면서 "아버지가 사업을 하면서 여러 채무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서 어머니와도 관계가 좋지 않았다"고 했다.

김영희가 수 년 전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말한 것에 대해서는 "김영희가 오래 전 헤어진 아버지가 어떻게 됐는지 물었을 때 어머니가 '이미 돌아가셨다'고 해서 김영희는 그렇게 알고 있었다. 그 정도로 아버지와는 왕래가 없는 가족이었다"고 김영희의 알려지지 않은 가정사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김영희 측은 "김영희가 해당 부채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 했던 것"이라면서 "김영희가 KBS 개그맨인데 연락을 하려면 할 수 있는 사람이지 않나"라며 '빚투' 피해자의 연락을 피하려 하지는 않았다고 했다.

김영희의 어머니가 6000만원 이상의 채무 중 10만원만 갚았다는 '빚투' 피해자의 글에 대해서는 "10만원은 전에 어머니와 친구분이랑 통화를 했는데 '단돈 5만원 10만원이라도 보내면서 말해야 하지 않냐'는 말에 (변제 의지를 담아) 보낸 것이다. 10만원만 갚으려고 한 것은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김영희의 부친이 적은 금액이지만 꾸준히 부채를 갚으려고 했으나 지금은 상황이 많이 어려워진 것 같다"면서 "김영희가 자식된 도리로서 방송 활동을 하면서 갚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빚투' 피해자와) 지금은 연락이 안 되고 있는데, 연락이 닿으면 앞으로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영희의 부모 관련 '빚투'(빚too, 나도 떼였다) 주장이 나왔다. '빚투' 글 작성자는 "1996년 어머니가 고향 친구인 개그우먼 김모양의 어머니 권 아주머니와 남편 김씨에게 6600만원을 빌려줬다. 다년간 연락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재를 찾을 수 없었다"면서 6600만원을 돌려받지 못했다고 했다.


ichi@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