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A매치] '황의조 선제골' 한국, 호주에 1-0 앞선채 전반 종료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2018-11-17 18:48 송고
황의조가 17일 호주 브리즈번의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의 평가전에서 득점 후 포효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 News1
황의조가 17일 호주 브리즈번의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의 평가전에서 득점 후 포효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 News1

한국이 17일 호주 브리즈번의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의 축구 대표팀 평가전 전반전을 1-0으로 리드한 상태로 마무리 지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손흥민을 비롯해 기성용, 정우영, 황희찬 등 주축들이 대거 빠졌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4-2-3-1 시스템을 들고 경기에 나섰다. 최전방은 황의조가 맡고 2선에는 이청용, 남태희, 문선민이 나섰다. 중원은 구자철과 황인범이 책임졌고 수비는 왼쪽부터 홍철, 김영권, 김민재, 이용이 자리했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경기 초반 한국은 잦은 패스 미스와 컨트롤 실수로 중원에서 좀처럼 공을 소유하지 못했다. 빌드업이 이뤄지지 않으면서 한국은 호주에 주도권을 내줬다. 호주는 기회가 되면 주저하지 않고 슈팅을 시도하면서 한국의 골문을 위협했다.  

계속 밀리던 한국은 전반 22분 황의조의 한 방으로 리드를 잡았다. 호주 수비 뒤공간을 침투한 황의조는 김민재가 후방에서 연결한 롱 패스를 받아 침착한 마무리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한국의 첫 슈팅이 그대로 골로 연결됐다.

황의조의 골로 여유를 찾은 한국은 공 점유율을 높이면서 공격 기회를 만들어 나갔다.
한국이 점차 분위기를 올리던 전반 45분 변수가 생겼다. 구자철이 다리에 통증을 호소해 교체 아웃되고 주세종이 대신 들어왔다. 다소 어수선한 상황에서 한국은 1점차 리드를 지키면서 전반을 마무리 지었다.


dyk060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