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트와이스, K팝 걸그룹 최초 2년 연속 '홍백가합전' 출연 확정

(서울=뉴스1) 길혜성 기자 | 2018-11-14 15:58 송고
트와이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News1
트와이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 News1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2년 연속 일본 대표 연말 특집 가요 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 출연을 확정했다.  
NHK는 14일 오후 '홍백가합전'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로 69회째를 맞이하는 이 프로그램의 출연진 명단을 공개했다. 트와이스도 이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K팝 가수(팀) 중 유일하게 올해 '홍백가합전'에 나서게 됐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홍백가합전'에 등장하게 됐다. K팝 걸그룹이 '홍백가합전'에 2년 연속 나서는 것은 트와이스가 처음이다.

지난해 트와이스는 2011년 동방신기 소녀시대 카라 이후 K팝 가수로는 6년 만에 '홍백가합전'에 출연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일본에 진출한 K팝 가수 중 최초로 현지 데뷔 년도에 최초로 '홍백가합전'에 입성하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일본에서 빅히트를 이어갔다. 올해 2월 싱글 2집 '캔디 팝'(Candy Pop) 및 9월 일본 정규 1집 'BDZ'로 일본 현지에서 흥행 가도를 이어갔다. 트와이스는 'BDZ'로 일본 오리콘 일일 앨범 차트 7연속 1위를 차지했고, 일본 진출 후 처음으로 오리콘 월간 앨범차트 정상도 거머쥐었다. 

트와이스는 올해 일본 4개 도시 8회 공연의 첫 아레나 투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를 성공리에 마쳤다. 내년에는 K팝 걸그룹 사상 최초로 도쿄돔에서 이틀, 나고야돔과 오사카 교세라돔서 각각 하루씩 돔투어 개최한다. 
  
한편 트와이스는 지난 5일 국내 미니 5집 'YES or YES'를 발표, 동명 타이틀 곡으로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이다.



comet@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