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올 겨울 호텔가 미식 트렌드는 '보양'

제철 미식으로 한파·미세먼지 이겨내세요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18-11-14 14:12 송고 | 2018-11-15 10:38 최종수정
코오롱호텔 '씨푸드 파노라마' 프로모션
코오롱호텔 '씨푸드 파노라마' 프로모션

'보양식'이라고 하면 여름에 원기 회복을 위해 먹는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추위를 견뎌내느라 에너지를 쏟는 겨울에도 먹어야 한다.
특히 올겨울은 평년보다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한파에 미세먼지가 복병으로 지목되고 있다.

이에 수능부터 연말까지 이어지는 외식 대목을 앞두고 호텔들은 맛과 겨울철 건강 관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특선 메뉴들을 발 빠르게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원기 보충하는데엔 제철 해산물이지 

제철 해산물은 맛도 좋지만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대표적인 겨울철 보양 식재료로 꼽힌다. 

경주 코오롱은 2019년 2월28일까지 매주 토요일 레스토랑 파노라마에서 싱싱한 지역 특산물을 다채롭게 맛볼 수 있는 '씨푸드 파노라마'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꼬막, 조개, 딱새우찜과 가오리무침, 굴튀김, 대게살 수프와 샐러드 등 푸짐한 해산물 메뉴가 마련된다. 특히 한방 해물 갈비찜과 포항 지역 특산물 과메기도 맛볼 수 있어 겨울철 원기 회복을 위한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가격은 4만5000원.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은 2019년 2월 28일까지 일식당 다봉에서 겨울철 별미인 제철 동해 복어를 이용한 다양한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복어는 저열량, 고단백 식품으로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을 함유해 겨울철 보양식재료로 인기가 높다. 점심, 저녁 복요리 코스를 비롯해 회, 나베(일본식 찌개), 튀김 등의 다양한 복어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단품 메뉴도 준비돼 있다. 가격은 점심 코스 15만원, 저녁 코스 18만원부터이며, 단품은 6만원부터다. 

롯데 서울은 오는 30일까지 중식당 도림에서 산란기를 맞아 영양분이 가득한 털게를 다채로운 요리로 즐길 수 있는 '양청호 털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른 지역 게보다 알이 크고 단맛이 강하기로 유명한 양청호 털게를 활용한 '게알무떡과 가상해삼송이', '양청호 털게 찜', '게알소스 볶음밥' 등을 선보인다. 코스 가격은 점심 13만8000원, 저녁 19만8000원이며 단품 가격은 털게 찜 8만원, 게알소스 볶음밥 4만원이다.     

마우나오션리조트 '겨울 국물 열전' 프로모션
마우나오션리조트 '겨울 국물 열전' 프로모션

◇한국인의 겨울나기엔 '한식'이 최고  

제철 식재료를 주로 사용하는 한식은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해 한 끼로 든든한 보양식이 된다. 

청정 자연 속 마우나오션리조트는 2019년 2월28일까지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에서 셰프가 준비한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겨울 국물 열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직접 우려내 진한 사골 국물이 일품인 '곰탕'과 유부와 각종 어묵이 푸짐하게 들어간 '유부어묵탕' 등 2종을 선보인다. 가격은 곰탕 1만7000원, 유부어묵탕 3만원이다. 

워커힐은 다음달 31일까지 한식당 온달과 숯불갈비 전문점 명월관에서 제철을 맞은 겨울 식자재를 중심으로 한 한식 프로모션을 내놨다. 한식당 온달에서는 남해의 대표 특산물을 활용한 향토 음식으로 구성된 '남해 음식 한상차림'을, 명월관은 전복해초비빔밥과 한우 불고기가 함께 구성된 점심 메뉴를 선보인다. 

코오롱호텔 '호호 윈터 디저트' 프로모션
코오롱호텔 '호호 윈터 디저트' 프로모션

◇달콤함으로 추위 녹이는 이색 전통 디저트  

겨울 추위로 움츠러든 몸을 녹이는데에 달콤한 디저트가 빠질 수 없다.

코오롱은 레스토랑 파노라마에서 2019년 1월31일까지 쫄깃한 호떡과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호호'(好好) 윈터 디저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따끈한 호떡 2장에 바닐라 아이스크림 한 덩이를 올려 고소한 땅콩 가루와 함께 제공하는 겨울 별미 '호떡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가격은 5000원이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은 로비라운지 '투톤'에서 면역력 증진을 돕는 건강한 전통차를 맛볼 수 있는 '우리차'(茶)를 내놓는다. 호텔 총주방장이 엄선한 전통차 6종과 젊은 층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자색 고구마 라테 및 곡물라테 2종을 함께 선보인다. 모든 차와 라테는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나카(팥소 과자)와 함께 제공된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