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당, "캠코더·노조 자녀가 신의아들"…채용비리 맹폭

21일 국회서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 열려
文대통령, 朴시장 사죄…국정·지자체 전수조사 요구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이형진 기자 | 2018-10-21 17:12 송고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민기만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 ,고용세습 규탄대회'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김성태 원내대표 및 의원, 당원들이 대형 현수막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8.10.2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국민기만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 ,고용세습 규탄대회'에서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김성태 원내대표 및 의원, 당원들이 대형 현수막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18.10.21/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오후 국회에서 '국민기만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고용세습 규탄대회'를 열고 서울교통공사 등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에 대한 국정조사등을 통한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는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과 김성태 원내대표 등 한국당 지도부와 의원들, 당원들을 비롯한 1000명 안팎(주최측 추산 1500명)이 참석해 '공공기관 권력형 채용비리에 대한 국조 수용', 상위기관인 '서울시에 대한 수사' 촉구 등 구호를 외치며 규탄했다.

이들은 결의문에서 "문 대통령의 비정규직 제로 선언 결과가 이런 특권과 반칙을 통해 청년 일자리를 탈취하고 가짜세상을 만들겠다는 것인가"라며 △문 대통령과 박원순 서울시장이 청년일자리 탈취 사건에 대해 즉각 사죄할 것 △지자체 및 공공기관 전수조사 즉각 실시 △진상규명 국정조사 즉각 수용 등을 요구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특권 노조가 철의 3각형을 형성하고 대한민국의 일자리까지 자기들 마음대로 약탈하고 젊은이들의 미래를 빼앗아가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정부와 청와대, 전국 지방정부에 경고한다"며 "지금까지 벌였던 일자리 탈취에 대해 국민앞에 사죄하고 스스로 모든 전모를 낱낱이 밝혀라. 즉각 특권층 귀족노조와의 결탁을 끊고 그들이 훔쳐간 국민들의 일자리를 돌려놔라"고 주장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9일간 유렵순방에서 북한 김정은의 특사 역할밖에 하지 못했다"며 "밖에서는 그런 일 하고 다니면서 안에서는 일자리 도둑질, 약탈(을 하고 있다)"고 직격했다.

특히 그는 "정부가 국민을 속이고 뒤통수치고 바보로 만들고 있다"며 "청년들의 기회를 빼앗고 희망을 빼앗는 정권, 청년들에게 열정이 아니라 좌절을 안겨주는 정권, 그 정권이 바로 문재인 정권이다. 겉다르고 속다른 호박씨 정권"이라고 비판했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의혹폭로에 대한 서울시, 민주당의 반응을 언급 "'을과 을의 싸움을 붙이지 마라'고 말한다. 저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한다고 한다. 민주당은 실체도 없는 정치공세를 벌이지 말라고 한다"며 "제가 드리는 말씀이 정치공세인지 민주당 정권, 박 시장의 비리가 사실인지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긴다"고 전했다.

그는 "박 시장은 1285명 정규직으로 전환 한 사람 중에 친인척이 108명 밖에 안된다고 주장한다"며 "108명 이외 단 한 사람이라도 나오면 박 시장은 서울시장직에서 물러나라"고 거듭 촉구했다.

민경욱 의원은 "현 정부는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일자리 대책을 만들지 않고 고용지표 하락이 무서워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손목을 비틀어 단기 알바 일자리 채용같은 국민세금에 바탕한 손쉬운 일자리 정책만 고집한다"며 "정부가 인기에 영합해 내세운 비정규직 정규직화 공약으로 사회 곳곳에서 고용세습 비리가 연일 터져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희경 의원은 "모두가 가고 싶다던 신의 직장인 공기업 공공기관에서 우리는 그 신이 누군지 신의 아들이 누군지 서울시 교통공사를 통해 보았다"며 "문재인 정부 '캠코더(문재인 대선 캠프·코드 인사·민주당 출신)'가 신이다. 강성노조 그들의 아들이 신의 아들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sgk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