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유자조금관리위 ‘의사들과 함께하는 우유인식개선 대전 시민강좌’ 31일 개최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8-10-19 15:59 송고
© News1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신문 청년의사(대표 양경철)는 오는 31일(수) 대전에 위치한 건양대병원 암센터 대강당에서 ‘의사들과 함께하는 우유인식개선 대전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의사들이 우유를 권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내과, 피부과, 정형외과 전문의들의 주제발표를 통해 우유에 대한 새롭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전문의 강연을 통해 평소 소비자들이 갖고 있는 우유 정보의 잘못된 점을 바로잡고 건강한 인식을 확립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참석자 등록과 개회식 후,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분야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이날은 특별히 가수 홍경민씨의 토크타임 및 축하공연도 마련돼 있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는 △충남대병원 정형외과 최은석 교수의 ‘우유와 뼈 건강’ △아주대병원 내분비내과 김대중 교수의 ‘우유에 관한 오해와 진실’ △차의과대학 피부과 김현정 교수의 ‘우윳빛깔 피부, 우유로 만들어요’ 등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최은석 교수는 청소년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의 이목을 집중시킬 뼈 성장에 필요한 칼슘 급원으로서의 우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김대중 교수는 우유의 영양성분과 효능 등을 통해 사람들이 평소 우유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정보를 직접 바로잡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으로 김현정 교수의 차례에서는 우유와 아토피 피부염의 관계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피부에 유익한 우유의 새로운 성분들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 교수의 자료에 따르면 우유 섭취가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킨다는 근거가 없다고 전했다.

만약 우유 알레르기가 있다면 무조건 우유를 피할 것이 아니라 전문의와 상의 후 적극적인 섭취를 권장한다고 한다. 그 외에 피부장벽에 중요한 우유 지질 성분인 스핑고마이엘린과 포스퍼디딜콜린,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락토페린에 대해서도 발표한다고 전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성황리에 마쳤던 지난 서울, 부산 시민강좌에 이어 10월 대전 시민들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신문 청년의사와 함께 우유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전문의들의 주제발표를 통해 우유의 효능 및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알찬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료이며 대전 지역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행사는 오후 1시30분 참석자 등록을 시작으로 오후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시민강좌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서 확인 가능하며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