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하태경 "'XX하네' 발언자 처벌? 왕정으로 돌아가고 싶은걸까"

"대통령이 아무리 잘해도 민주주의 사회에선 욕하는 사람 있는 법"

(서울=뉴스1) 나혜윤 기자 | 2018-09-24 17:33 송고
© News1 여주연 기자
© News1 여주연 기자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남북정상회담 과정에서 욕설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를 처벌하자는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대해 "왕정으로 돌아가고 싶은 걸까"라고 반문했다.

하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이 아무리 잘해도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대통령을 욕하는 사람이 있는 법이다. 그것도 공개적 발언이 아니라 우연히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은 음성에 대해서 말이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앞서 평양에서 열린 남북정상회담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백화원 영빈관에서 담소를 나눴고, 이 장면이 담긴 영상에는 'XX하네'라고 추정되는 욕설이 담겼다는 주장이 일각에서 제기됐다.

해당 논란이 번지자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욕설을 한 이에 대한 처벌을 요청하는 글이 게시된 상태다.

하 의원은 "해프닝까지도 용인할 수 없다는 것은 대통령이 아닌 왕을 모시겠다는 것"이라며 "어쨌든 그만 호들갑을 떨자"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제 'XX하네'가 사람 소리인지 기계 소리인지 논쟁이 일어날 조짐"이라며 "여기에 또 음모론 같은 것을 제기해봐야 제 발등 찍기"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정상회담 지지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문제 제기를 더 해봐야 정상회담 초점만 흐려진다"며 "흐려져도 아주 심하게 흐려진다. 무시하고 넘어가는 게 대통령을 돕는 것이고 정상회담 성과를 더 돋보이게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freshness41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