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현장] '경찰 출석' 구하라 "조사에서 혐의 밝혀질 것…성실히"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8-09-18 15:11 송고 | 2018-09-18 15:18 최종수정
걸그룹 카라 출신 가수 겸 배우 구하라가 18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구씨의 남자친구 A씨는 전날 밤 먼저 경찰조사를 받았다. A씨는 지난 13일 오전 0시 30분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빌라에서 구하라로부터 폭행당했다며 112 신고를 했다. 구씨는
걸그룹 카라 출신 가수 겸 배우 구하라가 18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구씨의 남자친구 A씨는 전날 밤 먼저 경찰조사를 받았다. A씨는 지난 13일 오전 0시 30분쯤 서울 강남구 논현동 한 빌라에서 구하라로부터 폭행당했다며 112 신고를 했다. 구씨는 "남자친구가 한밤중 무단침입해 폭행했고 이를 막기 위한 쌍방폭행이었다"고 주장하며 멍 자국의 사진과 산부인과 진료 기록을 공개했다. 양측은 쌍방폭행과 일방적 폭행으로 엇갈린 주장을 하고 있다. 2018.9.18/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7)가 남자친구 A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구하라는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강남경찰서에 출석했다.

이날 구하라는 누가 먼저 때린 것이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누가 먼저 때리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고 경찰 조사에서 혐의가 밝혀질 것"이라며 "조사에 성실히 임할 것이고 조사를 통해 앞으로 해결할 문제"라고 짧게 입장을 밝힌 뒤 안으로 경찰서 안으로 들어섰다.
앞서 지난 13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오전 0시 30분께 서울 강남구 논현동 소재 빌라에서 구하라가 남자친구인 A씨를 폭행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구하라는 A씨의 결별 요구에 격분해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A씨는 지난 15일 매체 인터뷰를 통해 자신은 구하라를 폭행한 적이 없고, 되레 맞기만 했다며 자신의 상처를 공개했다. 누군가 할퀸 듯한 상처는 A씨의 얼굴에 깊은 상처를 냈다. 더불어 A씨는 자신은 폭력을 행사하는 구하라를 제지하기만 했을 뿐 절대 주먹을 휘두른 적이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에 구하라는 17일 또 다른 인터뷰를 통해 지난 13일 남자친구 A씨가 만취한 채로 자신의 집에 무단 침입했다며, 이때 말싸움을 하는 과정에서 서로 폭행이 있었다고 했다. 또한 A씨가 자신의 머리채를 휘어잡고 공기청정기를 내던지는 등 과도한 행동을 했다고 주장했다.

구하라의 주장을 접한 A씨는 이것이 사실과 다르다며 직접 경찰 조사를 받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17일 오후 9시 직접 경찰에 출석했다. 취재진 앞에 선 A씨는 "구하라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았다는 등의 발언을 듣고, 진실을 밝혀야겠다는 생각에 경찰 조사에 응하게 됐다"고 조사를 받게 된 경위를 설명한 뒤 4시간 여 동안 조사를 받은 후 귀가했다.

구하라와 A씨가 '쌍방폭행'과 '가택침입' 등 사건의 주요 쟁점을 두고 이견을 보이면서 팽팽히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이런 것들이 사건의 주요한 쟁점이 되는 만큼, 양측은 각자의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를 대는데 집중할 전망이다.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