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ITㆍ과학

두나무, 블록체인 개발솔루션 '루니버스' 연말 출시

(제주=뉴스1) 이수호 기자 | 2018-09-14 11:00 송고
루니버스 플랫폼 구동방식. © News1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블록체인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블록체인 개발솔루션 '루니버스'를 연내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박재현 두나무 블록체인연구소 '람다256'의 소장은 14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업비트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기업들이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도록 블록체인 개발솔루션 '루니버스'를 만들었다"면서 "이달 18일 테스트버전을 내놓고 정식 출시는 올해말에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루니버스'는 블록체인 개발솔루션으로, 클라우드(SAAS)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루니버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게 두나무의 설명이다.

'루니버스'는 이더리움과 하이퍼렛저의 오픈소스를 활용해 개발됐고, 네트워크 전송속도는 2000TPS(초당처리속도)에 달한다.

특히 두나무는 국내외 블록체인 개발사들과 제휴를 맺어, 블록체인 개발에 필요한 여러 리소스를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블록체인 '디앱'을 개발하기 위해 개발자를 뽑고, 오랜시간 기다릴 필요도 없다. 

박 소장은 "블록체인 시장초기, 좋은 디앱이 많아 나와야 하는데 다들 개발에 집중하기 못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누구나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도 루니버스를 통해 토큰이코노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sh5998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