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반려동물

[알립니다] 16일 일산문화공원에서 펫티켓 지키고 선물 받자

[뉴스1-고양시] 16일 일산문화공원 '고양 펫스티벌' 개최

(서울=뉴스1) | 2018-09-11 10:00 송고
© News1

민영통신사 <뉴스1>의 반려동물 전문플랫폼 해피펫은 오는 16일 고양시와 함께 '2018 고양 펫스티벌'을 개최합니다.

반려인구 1000만명 시대에 돌입했지만 우리 사회는 반려동물을 바라보는 시각차가 너무 극단적인 관계로 사회갈등으로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에 대한 특성을 파악하지 못한 채 양육하는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이웃갈등을 촉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에 뉴스1은 '행복한 동행, 펫티켓을 지키자'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양육방법을 알려주고, 유기견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물보호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번 반려동물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리드줄 만들기 △반려동물 상식 OX퀴즈 △EM용액 만들기 등이 있습니다. 또 반려견과 함께 장애물경기를 하고 빙고판을 완성하는 펫티켓 빙고게임, 재활용품을 이용해 반려동물의 집을 제작하는 에코하우스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푸짐한 사은품도 제공됩니다. 

에코하우스 만들기 체험과 반려동물 교육을 위한 기초교실, 사회화교실, 산책교실은 홈페이지(http://goyangfestival.cafe24.com)에서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행사 홍보대사인 래퍼 '슬리피'와 그룹 '스누퍼'도 만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 일시 : 2018년 9월 16일
◇ 장소 : 일산문화공원


lgir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