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 화장품, 유럽시장 진출 성공전략은?

8월 31일 송도 컨벤시아 유럽 화장품 시장 동향과 CPNP 인증등록 공유 세미나

(서울=뉴스1) 황지혜 기자 | 2018-08-17 12:00 송고
© News1
© News1
유럽 화장품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에게 유럽 화장품 트렌드와 지역별 판매채널, 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과 실제 진출 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코스인은 하우스부띠끄와 인천관광공사, 엑스포럼과 공동주관으로 오는 8월 31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인천시 송도 컨벤시아 세미나실에서 국내외 화장품회사 임직원, 영업, 마케팅, 상품기획, 해외수출 책임자, 관계자 등 유럽 화장품 시장에 관심 있는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 화장품 유럽 진출 성공전략과 CPNP 인증등록 세미나’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최근 유럽에서 잘못 인증된 CPNP 한국 화장품이 유통되면서 문제가 발생한 가운데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가 아닌 실제 CPNP 인증등록 전문가가 전하는 정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한국 기업들이 CPNP 인증등록에 대해 가장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기본으로 질의응답(Q&A)도 진행된다.
© News1
© News1
이번 세미나는 2시부터 진행되는 1부에서는 ‘한국 화장품 유럽 수출의 맥을 잡아라’는 주제로 심형석 하우스부띠끄 사장이 유럽 지역별 판매 채널과 트렌트에 대해 설명하고 유럽 온라인 마켓과 유용한 한국 화장품 전문 온라인 마켓에 대해 소개한다.

2부에서는 ‘어렵지 않은 Step by Step for CPNP’라는 주제로 화장품 성분검토부터 CPNP 관련 신고서 작성까지 소개한다. CPNP 개관, 준비서류와 각종 신고서, 안정성 테스트 목록, CLAIMS(제품 광고문구의 오해와 진실), Responsible Person 제도(유럽책임인 제도) 등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 3부에서는 정승국 코스모코스 글로벌전략실장 상무가 ‘유럽 시장 성장하기 위한 한국 화장품의 방향 모색’을 주제로 유럽 시장의 유통채널 이해 진출 전략 공유와 시장 동향, 유럽 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한국화장품의 과제와 진출 사례를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 등록마감은 8월 30일까지며 교육비는 55,000원(VAT 포함, 교재, 다과 포함)이다. 자세한 사항은 코스인 교육센터 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


hwangno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