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유럽 가족여행, 기차로 떠나야 하는 이유 5가지

유레일 패스, 부모 동반 시 11세 미만 무료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18-05-25 13:38 송고
유레일 제공
유레일 제공

여름 방학이 다가오기 전 어린 자녀와의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럽 기차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유럽 기차여행은 낯선 교통 체계에 처음 가보는 길을 운전해서 이동하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나 피로에서 벗어날 수 있다. 여기에 가벼운 맥주 한잔에도 구애받지 않고,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오순도순 대화하는 시간, 기차 창밖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보장된다.

이밖에도 어린이 무료 서비스, 맞춤형 기차 시설 등 장점들이 많다. 

유럽 철도네트워크 회사 유레일이 꼽은 가족 유럽 기차여행을 추천하는 이유 5가지를 소개한다. 
 
1. 패스 이용 시 11세 미만 어린이 무료

기차로 유럽을 여행하는 것은 유럽의 풍경을 가장 여유롭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가족여행 시 유레일패스를 이용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혜택 중 하나는 부모 또는 조부모 등 성인 2명당 11세 미만 어린이 2명까지 무료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 만약 초고속 열차, 야간열차 탑승 시 개별 확보 좌석을 원한다면 각각 예약해야 한다.

2. 비용과 시간의 절약
  
비행기 이용 시 발생하는 공항 주차비, 공항 버스비와 같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 수하물 중량 제한이 없어, 추가 비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보안 검사, 항공 환승의 경우 어린아이가 견디기에 어려운 시간이 될수 있으나, 열차 여행은 이에 따른 번거로움이 없고, 하루에도 여러 차례 열차가 운행하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유레일 패스로 기차여행을 계획하면 성인 2명 이용 시 11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다. 유레일 제공
유레일 패스로 기차여행을 계획하면 성인 2명 이용 시 11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다. 유레일 제공

3.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기차 시설

도시의 중심부에 기차역이 있는 것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에게 큰 장점이다. 비행기 이용 시에는 도시 외곽의 공항에서 도심까지 시간과 비용이 드는 반면, 기차 여행은 대부분 기차역이 도시의 중심부에 있기 때문에 호텔 및 주요 관광명소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편 다리를 뻗을 수 있는 넓은 좌석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장거리 야간열차 이용 시 별도의 예약을 통해 침대를 이용할 수 있다. 열차 내부의 여유로운 공간으로 이동이 자유로워 오랜 시간 앉아 있기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음식이나 액체 제한이 없기 때문에 자유롭게 음식을 챙겨서 올 수 있다

유럽여행을 즐기고 있는 가족여행객. 유레일 제공
유럽여행을 즐기고 있는 가족여행객. 유레일 제공

4. 이동도 여행이 된다

열차로 이동하는 동안 멋진 풍경을 바라보며 유럽의 아름다움을 직접 느낄 수 있다. 도시를 이동할 때 혹은 국경을 넘을 때 달라지는 풍경을 즐기는 것은 기차여행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장점이며 이동시간까지도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된다.

5. 더 넓은 세상을 배울 수 있는 생생한 경험

열차는 아이들에게 또 다른 탐험 공간이 될 수 있다. 열차의 레스토랑 칸에서 음료와 간식을 즐기는 것은 물론 현지인과 세계 각국의 여행객들과 만나며 서로 다른 문화를 발견하고 배울 수 있다. 더불어 열차로 국경을 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