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알립니다]AI·블록체인·스마트시티…30일 'KFF 2018' 개최

[뉴스1 창사7주년] 더플라자호텔 별관 그랜드볼룸

(서울=뉴스1) | 2018-05-23 08:05 송고 | 2018-05-23 15:01 최종수정
 
 

사람과 사물이 소통하는 '스마트사회'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바둑 인공지능(AI) '알파고' 등장이후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의 모든 것에 AI가 탑재되고 있습니다. 묻는 말에 답변해주는 AI스피커로 시작된 AI혁명은 가정용 로봇, 자율주행차, 스스로 에너지를 관리하는 스마트빌딩까지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제 AI는 사람의 감정까지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AI는 어디까지 발전할까요? 뉴스1이 창사 7주년 기념으로 마련한 '한국미래포럼(KFF) 2018'에서 사람같은 피부를 하고 있지만 머릿속은 수많은 회로로 연결돼 있는 휴머노이드 '소피아'를 통해 AI의 진보된 실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AI로 무장한 사물인터넷(IoT)과 스마트홈 등은 궁극적으로 우리 삶을 효율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차세대 네트워크와 스마트 그리드, 자율주행차, 가상현실 등이 실현될 '스마트시티'가 새로운 해답이 될 수 있습니다. KFF 포럼에서 한국형 스마트시티 모델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서도 KFF 2018에서 짚어보고자 합니다. 모바일브릿지 모멘텀의 이알 오스터 회장과 d10e의 마이크 코스타케 대표, 에버코인 개발자 마츠무라 미코 등이 연사로 나섭니다. 우리는 과연 지금 이 시점에서 무엇을 놓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 것인지 이번 포럼에서 그 해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남북정상회담 이후 급변하고 있는 한반도의 미래도 짚어보고자 합니다. 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과 로버트 켈리 부산대 교수가 '평화 찾아온 한반도의 새로운 시작'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5월30일' 더플라자호텔에서 다가올 '스마트사회'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좌석이 제한된 관계로 포럼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KFF 온라인사이트'에 바로 접속하시거나 뉴스1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셔서 사전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