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안락사 직전 구조된 유기견 英왕실 반려견으로 '견생역전'

해리 왕자와 결혼한 배우 메건 마클이 입양한 비글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2018-05-20 15:26 송고 | 2018-05-21 00:38 최종수정
메건 마클과 반려견 가이.(사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 News1
메건 마클과 반려견 가이.(사진 인스타그램 갈무리) © News1

안락사 위기에 놓였던 한 유기견이 왕실 반려견으로 '견생역전'의 주인공이 됐다.

영국의 해리왕자가 19일(현지시간) 미국의 배우 메건 마클과 결혼하면서 메건이 기르던 비글종의 반려견 '가이'도 왕실 입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해리 왕자와 메건은 이날 런던 인근 윈저성 내 세인트 조지성당에서 600여명의 하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결혼식을 올렸다. 이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탑승한 차량 뒷좌석에서 '가이'로 추정되는 강아지가 목격돼 화제다.

몸무게 11㎏인 가이는 지난 2015년 미국 켄터키주의 한 숲속에 버려진 채 발견된다. 다행히 안락사 직전 한 동물보호단체에 의해 구조됐고 입양을 가기 위해 캐나다로 보내졌다.

당시 캐나다 토론토에서 드라마 촬영을 하고 있던 메건은 입양 행사에서 가이를 보자마자 입양을 결정했다고 한다. 때마침 메건은 저먼 셰퍼드종의 또다른 반려견 '보가트'의 친구가 될 강아지를 찾고 있던 상황이었다.

입양을 주선했던 동물보호활동가 돌로리스 도허티는 "궁전에서 살게 될 가이의 이야기는 무일푼에서 부자가 된 동화같은 이야기"라며 "긴 귀와 큰 눈을 가진 비글을 본 메건은 보자마자 집으로 데려가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메건은 함께 산책하거나 보가트 옆에 웅크리고 있는 가이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려 인기를 끌기도 했다.

가이와 달리 보가트는 안타깝게도 영국 왕실에서 함께 살지 못한다. 보가트는 나이가 많고 건강이 좋지 않아 장거리여행이 힘들기 때문이다. 보가트는 현재 캐나다에 있는 메건의 친구들이 보살피고 있다고 한다.

영국의 해리 왕자와 미국 배우 메건 마클은 지난 19일 결혼했다. © AFP=뉴스1
영국의 해리 왕자와 미국 배우 메건 마클은 지난 19일 결혼했다. © AFP=뉴스1

[해피펫] 반려동물 건강, 교육, 입양 등 궁금한 점은 해피펫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남겨주세요. 반려동물 사진과 사연을 올리면 선물도 드립니다.


news1-100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