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변화하는 여성호르몬을 생각하다’ 특집 발간

국내 유일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저널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2018년 1월호

(서울=뉴스1) 황지혜 기자 | 2018-01-19 09:30 송고
© News1
© News1
국내 유일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지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2018년 1월호가 발간됐다.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분야에서 화장품 기술자와 연구자들의 연구 논문과 최신 트렌드를 전달하는 전문 매체다.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2018년 1월호는‘변화하는 여성호르몬을 생각하다’를 주제로 △폐경기 호르몬 요법 - 에스트로겐에 의한 안티에이징의 현재 △여성호르몬이 두발 모유두 세포에 미치는 영향 분석과 6-Banzylaminopurine의 작용 △여성호르몬 배합 육모제 △알로에베라 유래 식물스테롤은 여성호르몬 저하상태에서 피부 광노화를 예방한다 △식물추출물의 여성호르몬 작용 △갱년기의 각질이상 : 메커니즘 해석과 에스트로겐의 영향 등 6편의 원고가 수록된 특집을 구성했다.

신소재 신원료 소개 섹션에서는 주식회사 다이셀 유기합성컴퍼니의 폴리글리세릴-4라우릴에터를 소개했다.

2018 신년특집에서는 전문가 좌담회, 2018년 화장품 산업 전망한다를 진행하고 원료 최신 연구동향 섹션에서는 Antaron Sensory와 MC-DTOC : 전통 한의학을 바탕으로 개발한 새로운 Anti-pollution 소재를 소개했다.
연구소 탐방 섹션에서는 모아캠 기술연구소와 메가코스 R&I센터가 각각 소개됐다.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1973년 창간된 일본 유일의 화장품, 의약부외품 등에 대한 연구개발 기술 전문지 ‘프레그런스저널’의 공식 한국판으로 화장품 데일리 신문사 코스인에서 발간하고 있으며 2018년 1월 현재 통권 제33호를 발행했다.

한편,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한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지로 일본과 국내의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원료, 부자재, OEM ODM, 임상시험, 기계설비 등 관련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News1] ‘뷰티·패션’ 뉴스 제보 - beauty@news1.kr


beaut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