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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화장품 시장 트렌드 “한눈에 보자”

코스인, 11월 23~24일 ‘2018 화장품 시장 현황과 전망 컨퍼런스’ 개최

(서울=뉴스1) 황지혜 기자 | 2017-10-23 17:42 송고
© New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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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인이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글로벌 이슈, 2018 화장품 시장 현황과 전망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2018년도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미리 살펴볼 기회가 공유될 이번 컨퍼런스는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글로벌 이슈, 2018 화장품 시장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B1)에서 개최된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컨퍼런스는 코스인, 한국화장품공업협동조합, 순천향대학교 BRIC, 한국 화장품미용학회가 공동주관한다.
이번 컨퍼런스가 업계 관계자들의 기대를 한껏 받고 있는 이유는 역시 유수의 강사진과 참가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발표주제때문이다. 1일차인 23일에는 국내 화장품 시장 분야별 이슈 리뷰와 2018년 전망, 2일차인 24일에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 현황과 2018년 전망, 한국 기업 진출 전략으로 각각의 날짜마다 명확한 성격으로 컨퍼런스 참석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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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일차에서는 △2018년 국내 화장품 산업 이슈와 유통채널의 전망(한태수 솔트리 대표 컨설턴트) △2018년 소비 트렌드 전망과 시사점(전미영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전략 방향과 가능성(강학희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 사장) △국내 화장품 제도정책 현황과 2018년 정책 추진 방향(권오상 식품의약품안전처 화장품정책과장) △화장품 소비자 안전성 이슈와 대응 방향(김주덕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 교수) △온라인 화장품 시장 소비자 구매 동향 분석과 전략 방향(오성희 닐슨컴퍼니코리아 국장) △화장품 산업의 디지털 전환 전망(김현정 서울의료원 피부과장/시민공감서비스디자인센터장)의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2일차에는 △2018년 한국 무역 전망과 주요 이슈(문병기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수석연구원) △중국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전략 포인트와 2018년 발전 방향(장지엔하오 중국 광동치화왕유한공사 최고경영자) △유럽 화장품 시장 현황과 2018년 전망, 한국 기업 진출 전략(최숙정 독일 LH Brands GmbH 이사) △미국 화장품 시장 현황과 2018년 전망, 한국 기업 진출 전략(데이비드 정 잉글우드랩 회장) △미국 화장품 시장 성공의 지름길과 K-뷰티 성공전략 사례(사라 정 미국 랜딩인터내셔널 대표이사) △러시아, CIS지역 화장품 시장 동향과 2018년 전망, 한국 기업 진출 전략(유남수 두리화장품 글로벌사업본부 본부장) △아세안 화장품 시장 현황과 2018년 전망, 규제 현황을 통해 본 한국 기업 진출 전략(민병욱 비즈인원 대표이사) △중동 화장품 시장 현황과 2018년 전망, 한국 기업 진출 전략(리스 아씨아 쿠웨이트 인플루언서) 등 막강한 글로벌 강사진이 포진돼있다.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하는 코스인 관계자는 “국내외 최고 전문가를 초빙해 한국을 포함 글로벌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시장 흐름을 전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만큼 컨퍼런스 참석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국내 화장품 산업의 이슈와 방향성을 공유하는 이번 컨퍼런스에 화장품 산업 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번 2018 화장품 시장 전망 컨퍼런스의 참가인원은 첫날과 둘째날 각각 400명이며 참가대상은 국내외 화장품, 뷰티 기업에 종사하고 있는 임직원, 학계, 기관단체, 협회 관계자,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 등 화장품에 관심 있는 모든 관계자다.

온라인과 전화등록 마감은 11월 20일까지이며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코스인 교육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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