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모발과 피부색 관장하는 색소세포를 살피다…

국내 유일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저널…‘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10월호

(서울=뉴스1) 황지혜 기자 | 2017-10-23 11:31 송고
© News1
© News1
국내 유일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지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2017년 10월호가 발간됐다.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분야에서 화장품 기술자와 연구자들의 연구 논문과 최신 트렌드를 전달하는 전문 매체다.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2017년 10월호는 ‘모발과 피부색 관장하는 색소세포를 살피다’를 주제로 △최근의 색소세포 연구 △백발개선, 백발방지제의 개발 △색소 줄기세포의 분화제어와 피부의 색소침착 △멜라닌 분산에 착안한 기미의 새로운 접근 △멜라닌 색소를 인식하는 새로운 도구인 ‘M-INK’의 개발 △피부의 과색소침착 : 엑스포좀(exposome)에 의한 영향에 대한 이해 △피부색을 결정하는 오토파지의 기능 등 7편의 원고가 수록된 특집을 기획했다.

이번호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Spot Review 섹션에서는 화장품의 안전성 정보를 파악하기 위한 SSCI-Net과 활용에 대해 다뤘다.

테마기획Ⅰ은 장인정신 깃든 브랜드 강점 ‘J-뷰티’ 심층분석을, 테마기획 Ⅱ는 제24차 IFSCC 컨퍼런스 10월 23~25일 개최 국내외 화장품연구자 총집합을 주제로 각각 J-뷰티의 현재와 IFSCC 컨퍼런스의 프리뷰를 소개했다. 

또 핫인터뷰를 통해 한국화장품미용학회 김주덕 회장, 엠디코스랩 장성재·최상숙 공동대표, 씨메이트 박명철 대표를 만났으며 기업탐방 섹션에서는 다산씨엔텍을, 연구소탐방 섹션을 통해 큐젠바이오텍 중앙연구소를 취재했다.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1973년 창간된 일본 유일의 화장품, 의약부외품 등에 대한 연구개발 기술 전문지 ‘프레그런스저널’의 공식 한국판으로 화장품 데일리 신문사 코스인에서 발간하고 있으며 2017년 10월 현재 통권 제30호를 발행했다.

한편,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는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을 위한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전문지로 일본과 국내의 화장품 연구개발, 기술, 원료, 부자재, OEM ODM, 임상시험, 기계설비 등 관련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news1] ‘뷰티·패션’ 뉴스 제보 - beauty@news1.kr


beaut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