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1★이슈]한고은, 강형욱 강제 소환한 SNS 글 화제…"경솔했다"

(서울=뉴스1) 연예부 | 2017-10-22 15:22 송고
© News1
© News1

배우 한고은이 동물조련사 강형욱씨까지 강제로 화제가 되게 만든 SNS 발언으로 도마에 올랐다.

한고은은 22일 자신의 SNS에 "너무 날이 좋아서 아이들 산책을 해보려고 해도 사람이들이 그러네요. '개 줄 좀 짧게 잡아요. 못봤어요? 개가 사람 죽이는 거?' 견주들은 고개도 못들고 죄송하다는 말만 해야하죠"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나쁜 개는 없다는 말 너무 맞죠. 사람을 물어 해를 끼친 그 개가 강형욱 씨의 반려견이었다면 그런 일이 있었을까요. 왜 사람 탓을 아니하고 그 개의 안락사를 논하는지. 한 생명을 있는 그대로 존중하며 인정하고 반려하는 시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조심스레 내어봅니다"라고 덧붙였다.

한고은이 이같은 글은 지난 21일 알려진 한일관 대표가 최시원 가족이 키우는 개에게 물려 사망한 사건을 정조준한 발언이다. 이에 한고은의 글에 수많은 질타가 이어지자 한고은은 이 글을 즉각 삭제했다.

이어 한고은은 자신의 SNS에 곧 "아침에 일어나 제 글이 넘 경솔했었다는 생각에 삭제를 했는데. 역시 너무 어리석은 생각이었던것 같습니다. 저의 짧고 협소했던 그때 잠시 들었던 생각과 경솔했던 글이 많은 분들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 드렸음에 죄송하고 더욱더 사과를 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사과했다.

앞서 한일관 대표는 지난달 30일 이웃이 기르는 개에 정강이를 물린 후 엿새 만에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이웃이 기르는 개는 최시원의 반려견 프렌치불독인 것으로 밝혀졌고 이에 최시원과 그의 가족은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21일 SNS를 통해 "가족 분들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죄 드린다"며 "고인과 유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애도의 뜻을 전한다"는 사과문을 게재하기도 했다.


ente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