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직격人터뷰] 정준하 "과거 악플러 고소안한 것 후회, 절대 선처없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17-10-12 14:47 송고 | 2017-10-12 15:56 최종수정
방송인 정준하가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News1 고아라 기자
방송인 정준하가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16 MBC 방송연예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News1 고아라 기자


방송인 정준하가 온라인에 연이어 게재된 악성 게시물 게시자를 고소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이번에는 절대 선처없다"고 전했다.

12일 정준하는 자신의 SNS를 통해 악플러에 법적 대응하겠다는 글을 게시한 직후 뉴스1과 전화 인터뷰에서 "절대 선처는 없다"고 강조했다.

정준하는 "사실 올해 초에 너무 마음고생을 많이 해서 변호사도 선임하고 자료 취합까지 다 해놓은 적이 있었다. 그러다가 괜히 문제를 만들지 말자고 생각하고 이번은 넘어가자고 생각했다. 그리고 이번 추석 연휴에 매니저 가족이 결혼을 해서 미국을 다녀오고 나니 이번 사태를 알게 됐다"고 말했다.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정준하와 관련한 악성게시물들이 온라인에 끝없이 게재된 것.

정준하는 "가만히 보니 그냥 넘어갈 상황이 아니었다. 올해 초 결정(고소를 하지 않은 것)을 후회했다. 그랬으면 이렇게까지 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방송에서 내가 성숙하지 못한 모습, 불편한 모습 드린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늘 사죄하고 변하려고 노력하려고 한다. 그런 모습과 사실이 아닌 부분들을 가지고 악의적으로 글을 게재하고 마치 그것을 놀이문화처럼 즐기는 것 같았다. 나를 가지고 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상황을 보니 그냥 넘어가면 안 될 것 같았다. 특히 가족에 대한 입에 담지도 못할 말들은 정말 심했다. 이번에는 절대 선처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현재 정준하 측은 올해 초부터 준비한 자료 취합을 모두 마친 상태로, 준비가 완료되는대로 고소할 계획이다.

다음은 정준하가 SNS에 게재한 심경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정준하입니다. 늦었지만 행복한 추석 보내셨나요? 저는 매니저 가족 분의 결혼식 참석 차 연휴를 미국에서 보냈습니다.

그런데 한국으로 돌아오자마자 너무도 안 좋은 소식을 접하고 말았어요. 일부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방송에 나왔던 저의 지난 행동들을 악의적으로 편집한 글들이 급증하고 있고, 그런 게시물에 도를 넘는 악플을 달며 저라는 사람을 비난하는 것이 마치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 걱정이 된다는 지인의 연락이었습니다.  늘 스스로를 부족함 많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그런 점 때문에 혹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기에, 늘 한 편에 죄송한 마음을 품고 살고 있습니다.  처음엔 억울하기도 했지만, 저에게 주시는 질책들도 그래서 받아들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상황이 좀 다른 것 같아, 이대로 있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겁이 나지만 용기를 내 이 글을 적고 있어요.  혼자 참아서 좋은 일이 있고, 안 될 일이 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하루하루 커가는 예쁜 아들에게, 착하고 멋진 아내에게 떳떳한 아빠가 그리고 남편이 되고 싶으니까요.  사실 올 초부터 각종 악성 게시물과 댓글로 인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왔습니다.  10여년을 참고 견디며 살았는데 아마 저에게도 한계가 왔던 것 같습니다. 

 마음이 너무 아프고 힘들었어요.  저의 말과 행동, 그리고 저를 둘러싼 상황들이 전혀 다르게 해석되어 흘러가는 분위기가 팽배했습니다.  웃음을 드리기 위해 했던 말과 행동이 제 개인적인 욕심을 위한 것들로 치부되었고, 그것이 수많은 오해를 불러일으켰던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가 점점 커지면서 혼자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겠지.. 내가 더 잘 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면 언젠가 오해를 풀고 이해해주시겠지.  버텨내자, 힘내보자, 이겨내자. 더 열심히 하자.. 하지만 그런 저의 진심이 현실을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더군요.  

가장 참을 수 없는 것은 저만이 아니라, 가족을 거론하며 차마 입에 담지 못 할 험한 말과 욕설을 하는 글들입니다.  그래서 이제는 참지 않으려고 합니다.  잘못된 행동에 대한 비판은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좋은 말만이 아닌 진심이 담긴 따끔한 충고와 질책으로 때로는 더욱 더 큰 용기를 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행복하게 살아왔고, 앞으로도 웃음으로,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며 살겠습니다.

그러나 근거 없는 비난과 험담, 욕설에 대해선 더 이상 방관하지 않겠습니다.  정당한 법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책임감 없이 내뱉는, 적어내는 악의적인 말과 글들로 상처받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바랍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chi@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