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박삼구 회장, 금호타이어 경영권·우선매수권 포기(상보)

박 회장 "모든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채권단 "채권단 협의 통해 정상화 추진"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2017-09-26 12:00 송고 | 2017-09-26 14:31 최종수정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그룹 회장./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 그룹 회장./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금호타이어 경영에서 물러나고 우선매수권도 포기했다.

KDB산업은행은 26일 "금호아시아나그룹과 금호타이어의 경영현안과 이를 타개하려는 방안을 논의한 결과 이처럼 합의했다"고 밝혔다.
KDB산업은행은 박 회장이 제시한 자구계획의 실효성과 이행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했다. 산은은 "당면한 경영위기를 해결하기에 미흡하다고 판단했다"며 "채권단 주도의 정상화 작업을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했다"고 했다.

또 "박 회장은 금호타이어가 조기에 정상화돼 지역경제 안정과 일자리 유지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기업으로 유지, 발전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필요한 모든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며 "이를 위해 박 회장은 향후 금호타이어 정상화 추진에 어떠한 부담이 되지 않도록 현 경영진과 함께 경영에서 즉시 퇴진하는 한편 우선매수권도 포기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향후 금호타이어 정상화 추진 과정에서 상표권 문제가 장애가 되지 않도록 영구사용권 허용 등 방법을 통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산은 측은 "이른 시일 내에 채권단 협의회를 소집해 자율협약에 의한 정상화 추진방안과 일정 등에 대해 협의하는 등 금호타이어가 조기에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ddakbo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