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사계절 내내 즐기는 홈메이드 ‘체리 파티’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7-08-18 08:00 송고 | 2017-08-21 09:22 최종수정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입맛을 돋워 주고, 불면증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체리. 생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체리지만 7~8월이 제철인 체리는 당분간 이별을 고해야 한다.

하지만 좌절은 금물. 체리를 구입해 깨끗이 씻어 물기를 없앤 후 씨를 빼서 냉동 보관하자. 체리 콩포트, 체리 에이드, 체리 샐러드 등 집에서 다양한 요리로 사계절 내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체리 디저트는 홈 파티나 아이들 간식용으로 인기 만점. 

미국 북서부체리협회 제공© News1
미국 북서부체리협회 제공© News1

체리 아포카토
 
재료
체리 500g, 바닐라 아이스크림 300g, 레드와인 300ml, 꿀 1 큰 술

만드는 법 
1. 씨를 빼서 다진 체리를 냄비에 넣고 레드 와인을 부어 졸인다.
2. 1에 꿀을 넣거나 설탕을 넣는다.
3. 거품이 생기면서 끓으면 은근한 불에 졸이며 불순물을 제거한다.
4. 다 익은 체리를 블렌더로 곱게 간다.
5. 컵에 아이스크림을 담은 후 완성된 체리뱅쇼를 붓고 생체리를 올린다.

 
 
체리 젤리
재료
체리 100 g, 장식용 체리 6개, 유기농 사과주스 2컵, 화이트 와인 1½ 컵, 한천 1½ 작은 술, 아가베 시럽 적당량

만드는 법
1. 사과주스와 화이트 와인, 아가베 시럽, 한천을 냄비에 넣고 끓인 다음 미지근해질 정도로 식혀 젤리액을 완성한다.
2. 푸딩 컵에 반으로 갈라 씨를 발라낸 체리를 넣고 젤리액을 반쯤 채운 뒤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굳힌다.
3. 굳힌 젤리 위에 남은 젤리액을 붓고, 체리를 올려 장식한 다음 다시 냉장고에 넣는다.

 
 
체리 푸딩
재료
체리 500 g, 라즈베리·설탕 200g씩 식빵 3장, 레몬즙·럼주 1 큰 술씩, 생크림 1컵, 설탕 2 큰 술(생크림에 넣는 분량), 바닐라 에센스·소금·민트 약간씩

만드는 법 
1. 냄비에 체리와 라즈베리, 설탕을 넣고 불에 올려 2~3분간 조린 다음 체에 거른다.
2. 1에 레몬즙과 럼주를 넣고 섞고 다시 한 번 체에 거른다
3. 식빵은 가운데를 잘라 삼각형 모양으로 2등분 한다.
4. 볼에 랩을 깔고 식빵을 만들어 둔 체리 즙에 적셔 볼에 차곡차곡 돌려 담는다. 
5. 식빵에 조린 체리를 올리고 다시 식빵으로 덮은 후, 랩으로 감싸 냉장고에서 4시간 이상 차게 해서 푸딩을 만든다.
6. 생크림에 설탕과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휘핑 한 뒤 푸딩에 올리고 체리와 민트 잎으로 장식한다.

 
 
체리 펀치
재료
체리 5개, 레몬 1/4개, 레몬즙 10 ml, 토닉워터 250ml, 얼음 5개, 설탕시럽 15ml

만드는 법
1. 체리는 반으로 자르거나 곱게 다져 준비한다.
2. 레몬은 얇게 슬라이스한다.
3. 컵에 슬라이스 레몬, 체리, 레몬즙, 설탕시럽, 탄산수를 넣고 잘 섞는다. 
4. 얼음 위에 부어서 잘 흔들어 준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