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인터뷰①] 송중기 "송혜교와 결혼, 근거없는 얘기들에 속상했죠"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2017-07-24 11:46 송고 | 2017-07-24 15:07 최종수정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 News1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 News1

배우 송중기가 송혜교와 결혼을 앞둔 심경을 밝혔다. 

송중기는 24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한 영화 ‘군함도’(류승완 감독) 관련 공동 인터뷰에서 송혜교의 영향을 받아 기부를 한다고 말하며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았다. 송혜교 씨도 저보다 선배님이고, 같은 동료지만, 생각이 깊은 분이다. 배우로서 사람으로서 당연히 옆에서 보고 배우는 게 있고, 대화를 많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결혼을 앞두고 있지만, 결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평소 가치관이 잘 맞아야 하는데, 그런 것들의 생각이 많이 비슷하다. 저 역시 질문하신대로, 진짜 많이 배웠다. 배우고 있고,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송혜교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이날 송중기는 송혜교를 '예비 신부'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진짜 어색하다"며 부끄러움을 드러냈다.

또 "결혼을 실감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 "결혼하신 분들은 당일까지 실감이 안 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다. 우리도 비슷한 것 같다"며 "실감할 때는 주변에 오늘 아침에도 주차장에 차를 대고 걸어오는데 지나가는 시민 분이 축하한다고 하시더라. 사우나 갔는데, 거기 이모님께도 '축하해요'라고 해주시더라. 밝은 얼굴로 팬들이나 시민분들이 축하해요 해주시는데, 감사한 것 이상으로 벅차더라. 좋은 일 많이 하면서 잘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진부한 대답 같지만 진심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News1 송혜교 인스타그램
© News1 송혜교 인스타그램

더불어 '군함도'의 개봉을 앞두고 결혼 발표를 한 이유에 대해 "영화가 개봉한 후에 알려졌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한 게 사실이다. 그런데 마음 먹은대로 되는 게 아니니까, 고민하다가 혜교 씨한테 먼저 발표하자고 말씀을 드렸고, 영화 개봉을 앞두고 이슈가 저에게 포커스가 맞춰지는 게 미안한 마음이 있고, 당연히 그렇다"라고 생각을 알렸다.

이어 "결혼이라는 게 인류지대사고, 굉장히 중요해서 혜교 씨와 저에 대해서 근거 없는 얘기도 많이 나오고 그런 것들이 나오는 게 속상한 적도 많았고. 우리 속 시원히 얘기를 하자. 그래서 하게 됐다. 기자님들 출근도 하기 전에 그렇게 됐는데, 그날은 저랑 혜교 씨도 두근두근한 게 있었다. 출근하시기도 전에 죄송하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광수는 어제도 문자가 왔다. ‘네가 결혼을 한다니….’ “잘 못 믿는 분도 많고 와닿지 않나보다. 가장 많은 건 축복하고 축복한다는 말이다. 저는 축하드려요 하면 개봉 축하인지, 결혼 축하인지 모르겠다.”

한편 ‘군함도’는 '지옥섬'이라 불렸던 군함도에 강제 징용된 후 목숨을 걸고 탈출을 시도한 조선인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지난해 '베테랑'을 통해 천만 관객을 동원한 류승완 감독의 신작이다. 

송중기는 ‘군함도’에서 임무를 받고 군함도에 잠입한 광복군 소속 OSS 요원 박무영 역을 맡았다. 박무영은 냉철한 판단력과 뛰어난 작전 수행 능력을 지닌 엘리트 캐릭터다. '군함도'는 오는 26일 개봉한다.


eujenej@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