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회의원 아들이자 현직 판사 '몰카' 혐의로 적발

"스마트폰 앱 오작동"…혐의 부인

(서울=뉴스1) 한재준 기자 | 2017-07-21 17:46 송고 | 2017-07-21 20:02 최종수정
경찰로고.© News1
경찰로고.© News1

야당의 한 현역 국회의원 아들인 현직 판사가 지하철 열차 안에서 여성의 신체를 몰래 찍은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서울지방경찰청 지하철경찰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재경지법 A판사를 조사한 뒤 검찰에 송치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판사는 지난 17일 오후 10시쯤 서울 지하철 4호선 열차 안에서 앞에 서 있던 여성의 신체를 몰래 휴대전화로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A판사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에서 동대문역으로 이동 중에 촬영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A판사의 '몰카' 행위를 목격한 한 시민의 도움으로 A판사를 인계받아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A판사의 스마트폰에서는 여성의 뒷모습을 찍은 사진 3장이 발견됐다.

A판사는 경찰 조사과정에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오작동 돼 사진이 촬영됐다"고 주장하며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A판사의 혐의를 조사하고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한편 법원 관계자는 "당사자가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있어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라고 전했다.


hanantwa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