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동진 도봉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2017-07-11 19:16 송고
이동진 도봉구청장(오른쪽)이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도봉구 제공)© News1
이동진 도봉구청장(오른쪽)이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도봉구 제공)© News1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이 지방자치TV가 주관하는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0일 수여된 이 상은 조례발의 통과실적, 공약 이행 사항, 지역주민 만족도 등 6개 부문에 대한 종합 평가로 선정됐다.  
이 구청장은 민선 5·6기 도봉구청장을 지내며 문화·교육·경제·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문화 분야에서는 방치된 도봉동 대전차방호시설을 예술창작센터로 조성해 2016년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교육 분야에서는 아동친화도시 지정에 이어 혁신교육지구 재지정, 문화예술혁신교육특구 지정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도봉형마을방과후활동은 기존 학교에서 운영하던 방과후학교를 지자체가 운영·관리해 주목받았다.
도봉구를 동북부 중심지로 이끌 창동 신경제 중심지 조성 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다. 사업의 핵심인 2만석 규모의 대중음악 공연장 서울아레나는 적격성 심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며, 세대공유형 창업센터·50플러스캠퍼스는 설계 공모 당선작이 발표되면서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동진 구청장은 “구민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물들이 가시적으로 보이고 있다”며 “구민들이 도봉구에 사는 것에 대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구정 운영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nevermin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