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당 "김상곤, 좌편향에 뇌물 의혹까지…교육 대재앙"

"본인 스스로 거취 결정해 학자로서 양심 지켜야"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2017-06-25 10:54 송고 | 2017-06-25 11:06 최종수정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가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교육재난시설공제회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17.6.23/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가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교육재난시설공제회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2017.6.23/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 25일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좌편향 논란과 뇌물, 논문표절 등을 문제 삼으며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교문위 한국당 간사인 염동열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념편향문제로 교육수장으로서 도덕성과 교육의 정치적 중립성을 심각하게 해칠 수 있는 '좌편향·뇌물·논문표절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염 의원은 김 후보자가 박사논문 약 80곳, 석사논문 130여곳, 학술논문 44곳을 표절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논문표절이란 흠결로 국민의 신망을 잃은 김 후보자를 지명한 것은 국민의 바람을 무시한 내사람 심겠다는 식의 '막장코드'인사"라고 주장했다. 

특히 2006년 김 후보자가 전국교수노동조합 위원장 자격으로 당시 논문표절 의혹이 불거졌던 김병준 전 교육부총리의 즉각 사퇴를 촉구 한 것을 언급한 뒤 "본인 스스로 거취를 결정하는 것이 학자로서 최소한의 양심을 지키는 일"이라며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이와함께 염 의원은 김 후보자가 경기도교육감으로 재직할 당시 비서실장이었던 정 모씨가 뇌물을 받아 징역형을 받은 것과 자격 미달인 측근을 교육청 사무관으로 채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김 후보자 도덕성 문제를 파고 들기도 했다.
또 김 후보자가 2007~2008년 사이버노동대학 총장 당시 '미군철수' '사회주의적 대안을 모색해야 한다' 등을 발언을 했던 것을 지적한 뒤 "좌편향적이고 사회주의를 추종하는 인사에게 학생들의 교육을 맡긴다면 교육재앙으로 이어져 국가의 미래는 암울해 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염 의원은 "문 대통령은 부적절하고 중대한 흠결이 있는 김 후보자에 대한 지명을 즉각 철회하고 도덕성과 윤리의식을 갖춰 국민의 눈 높이에 맞는 인사를 다시 지명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jr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