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영상]초등학생 앞에서 살아 있는 고양이 생매장한 경비원

경찰, 사건경위 조사중…동물보호단체 "고발조치 할 것"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2017-04-25 01:33 송고 | 2017-04-25 09:06 최종수정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의 한 아파트 경비원이 고양이를 산 채로 땅에 묻는 모습.(사진 페이스북 영상 캡처)© News1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의 한 아파트 경비원이 고양이를 산 채로 땅에 묻는 모습.(사진 페이스북 영상 캡처)© News1

아파트 경비원이 고양이를 산 채로 땅 속에 파묻은 사건이 발생했다.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의 한 아파트 경비원이 살아 움직이는 고양이를 놀이터 옆 땅속에 파묻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25일 새벽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라와 충격을 주고 있다.

영상을 보면 경비원은 삽으로 고양이를 들어 미리 파놓은 땅 속으로 밀어 넣는다.

고양이가 들어가지 않으려 버티자 경비원은 삽으로 고양이의 머리를 친 뒤 흙을 덮어 묻어버린다.

그리고 나서 경비원은 옆에 함께 있던 아이에게 "이렇게 묻어줘야 얘도 편한 거야 알아? 알았지?"라며 "이거 살아날 수가 없어 고양이가 어디 많이 차에 치여서, 많이 다쳐서 살아날 수가 없어"라고 말한다.

영상을 SNS에 올린 네티즌에 따르면 해당 사건은 전날인 24일 오후 3시쯤 발생했고, 고양이는 죽은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을 올린 네티즌은 "동영상은 아무것도 모르는 초등학교 저학년이 찍은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동물보호단체인 케어(대표 박소연)가 목격자와 제보자를 찾아 나섰다.

케어 관계자는 "이번 사건을 그냥 넘기지 않을 것"이라며 "끔찍한 사건의 범인이 반드시 처벌될 수 있도록 조만간 고발조치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경찰은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조사중이다.




lgir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