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안철수, 송민순 쪽지 파문에 "文 직접 설명해야…그게 도리"

"지도자의 정직성 문제"

(서울·울산=뉴스1) 곽선미 기자, 박응진 기자 | 2017-04-21 17:59 송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21일 울산시 남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열린 '시민이 이깁니다'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7.4.21/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는 21일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의 쪽지 파문과 관련해 문재인 민주당 후보가 직접 나서서 사실관계를 밝혀야 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안 후보는 이날 울산 남구에서 유세를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문 후보가 지금 밝혀진 부분들에 대해 직접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며 "그것이 국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측이 쪽지 파문을 '안보 장사'라 비판하는 데 대해 "이 문제는 그것과 다르다"며 "지도자의 정직성에 대한 부분이다. 북한에 관한 부분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부울경 지역이 호남·수도권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인 상황인 데 대해 그는 "국민께 제가 가진 비전, 정책, 가치관, 리더십을 보여드리고 행동으로 옮기고 증명해서 평가받겠다"고 답했다.

이날 당 중앙선대위가 안 후보 얼굴 없이 글자만 나오는 파격 TV광고를 선보인 데 대해 "우리는 변화와 미래를 보여드리고 싶다"며 "대한민국이 어떻게 변화할지 여러 기회를 통해 최선을 다해 말씀드릴 것"이라고 했다.


gsm@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산자 · 복지장관 이르면 오늘 발표…법무장관도?
문대통령, 28일 방미 출국전 인선 마무리 방침…靑 "하루라도 당기고 싶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르면 25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 등 남은 장관 인선을 단행할 것으로 예…
李총리 "北, 핵미사일 멈추고 비핵···
중톱
이낙연 국무총리는 6·25전쟁 67주년인 25일 북한 당국에 핵미사일 고도화 중단…
1년전 통계…6·19대책 '고무줄 잣대···
중톱
국토교통부가 6·19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면서 '고무줄 잣대'를 적용해 문제가…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