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안철수, 송민순 쪽지 파문에 "文 직접 설명해야…그게 도리"

"지도자의 정직성 문제"

(서울·울산=뉴스1) 곽선미 기자, 박응진 기자 | 2017-04-21 17:59 송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21일 울산시 남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열린 '시민이 이깁니다' 집중유세에서 시민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7.4.21/뉴스1 © News1 송원영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는 21일 송민순 전 외교부 장관의 쪽지 파문과 관련해 문재인 민주당 후보가 직접 나서서 사실관계를 밝혀야 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안 후보는 이날 울산 남구에서 유세를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문 후보가 지금 밝혀진 부분들에 대해 직접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며 "그것이 국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측이 쪽지 파문을 '안보 장사'라 비판하는 데 대해 "이 문제는 그것과 다르다"며 "지도자의 정직성에 대한 부분이다. 북한에 관한 부분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부울경 지역이 호남·수도권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인 상황인 데 대해 그는 "국민께 제가 가진 비전, 정책, 가치관, 리더십을 보여드리고 행동으로 옮기고 증명해서 평가받겠다"고 답했다.

이날 당 중앙선대위가 안 후보 얼굴 없이 글자만 나오는 파격 TV광고를 선보인 데 대해 "우리는 변화와 미래를 보여드리고 싶다"며 "대한민국이 어떻게 변화할지 여러 기회를 통해 최선을 다해 말씀드릴 것"이라고 했다.


gsm@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부산 초등 시험 객관식 퇴출? '맞긴한데 현실은…'
내년부터 전부 서술·논술형으로만 진행…"창의인재 양성에 필수지만 사교육 의존 우려도"
부산시교육청이 내년부터 부산지역 모든 초등학교(308개교)에서 보는 시험에 객관식 문항을 …
주말 유세전…文 굳히기냐, 安 · 洪···
중톱
5·9 장미대선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29일 주요 대통령후보들은 황금 연휴의 …
트럼프 '사드청구서'…"배치 반대" ···
중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비용 …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