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스포츠 > 종목일반

[프로농구] 창원 LG, 새 사령탑에 현주엽 감독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2017-04-21 15:08 송고
창원 LG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된 현주엽 감독. © News1 DB권현진 기자

'매직히포' 현주엽(42)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이 창원 LG의 새로운 사령탑으로 선임됐다.

LG는 21일 현주엽 감독을 제7대 사령탑에 선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며 연봉은 상호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LG 구단 측은 "현주엽 감독은 KBL의 레전드 출신으로 다년간의 해설위원 경험을 바탕으로 팀 체질 개선 및 선수단 분위기 쇄신 등 새로운 변화에 적임자라 판단했다"며 감독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현주엽 감독은 "선수로서 마지막을 장식하며 은퇴했던 LG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을 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한 마음"이라며 "초보 감독이지만 현역 시절 끼어보지 못한 우승 반지를 열정적인 LG 팬들과 함께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주엽 감독을 김진 감독의 뒤를 잇는 새 사령탑으로 영입한 LG는 조속한 시일 내에 코칭스태프를 선임, 프로농구 2017-18시즌을 대비한 담금질에 돌입할 예정이다.


doctorj@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산자 · 복지장관 이르면 오늘 발표…법무장관도?
문대통령, 28일 방미 출국전 인선 마무리 방침…靑 "하루라도 당기고 싶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르면 25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 등 남은 장관 인선을 단행할 것으로 예…
李총리 "北, 핵미사일 멈추고 비핵···
중톱
이낙연 국무총리는 6·25전쟁 67주년인 25일 북한 당국에 핵미사일 고도화 중단…
1년전 통계…6·19대책 '고무줄 잣대···
중톱
국토교통부가 6·19 부동산 대책을 발표하면서 '고무줄 잣대'를 적용해 문제가…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