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광주ㆍ전남

[영상] "화장실에 숨어라"…경찰복 입고 편의점 턴 20대

(순천=뉴스1) 지정운 기자 | 2017-04-21 09:29 송고 | 2017-04-21 17:32 최종수정
경찰 비옷을 입고 편의점 금고에서 돈을 훔치는  CCTV 영상 캡쳐.(순천경찰서 제공)/뉴스1 © News1 지정운 기자




전남 순천경찰서는 새벽시간 편의점에 경찰관 비옷을 입고 들어가 금품을 훔친 혐의(상습야간주거침입절도·공무원자격 사칭)등으로 최모씨(24)를 구속했다고 21일 밝혔다.

최씨는 지난 4일 오전 4시5분께 순천 서면의 한 편의점에 경찰관 우의를 입고 들어가 종업원들에게 경찰을 사칭, "주변에 강도가 발생했으니 화장실에 숨어라"고 한 뒤 현금 110만원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최씨는 또 같은 달 1일 오전 5시께 순천의 한 고물상에 들어가 현금 50만원과 체크카드를 훔치고, 사흘 뒤에 다시 찾아가 500만원 상당의 차량까지 훔친 혐의도 받고 있다.

조사결과 최씨는 과거 자신이 일했던 고물상에서 우의를 훔친 후 경찰관을 사칭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도주와 재범의 우려가 있어 최씨를 구속하고 우의의 유출 경로를 확인하고 있다.


jwji@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부산 초등 시험 객관식 퇴출? '맞긴한데 현실은…'
내년부터 전부 서술·논술형으로만 진행…"창의인재 양성에 필수지만 사교육 의존 우려도"
부산시교육청이 내년부터 부산지역 모든 초등학교(308개교)에서 보는 시험에 객관식 문항을 …
주말 유세전…文 굳히기냐, 安 · 洪···
중톱
5·9 장미대선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29일 주요 대통령후보들은 황금 연휴의 …
트럼프 '사드청구서'…"배치 반대" ···
중톱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비용 …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