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방

트럼프 "김정은, 정신적으로 안정적이길 희망"…RFA

(서울=뉴스1) 정진탄 기자 | 2017-04-21 07:33 송고
기자회견을 하는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 AFP=뉴스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정신적으로 안정적이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미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김 위원장이 정신적으로 불안정해 최근 북한 상황을 크게 우려하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김 위원장의 정신적 안정성에 대해 답을 할 수 없다"며 "나는 그 대답이 부정적이지 않고 긍정적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급속히 군사력을 증강하고 있으며, 현재 매우 좋은 상태에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취임 91일 동안 많은 일이 있었고 많은 일을 했다. 결과를 지켜보자"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최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성공적인 정상회담을 거론하며 시 주석이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전례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하고, 북한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그가 매우 열심히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jjtan@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공공기관 사칭 '한글파일' 확산…클릭땐 '좀비PC'
공공문서와 유사 악성 파일, 개인정보 몽땅 빼가도 인지 어려워…최신버전 업데이트 필수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해킹 파일이 급속히 유포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파일이름만으로는 해킹 …
'청문회 첫날' 이낙연 "못난인생 ···
중톱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는 24일 "제 못난 인생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었…
檢개혁 투트랙…인적쇄신 · 법무부···
중톱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검찰개혁의 시작은 검찰 내부의 인적쇄신과 함께 법…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