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리뷰] ‘미세먼지’로 찝찝한 피부에 ‘마그넷 마스크’ 투척한 사연

리더스 코스메틱,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

(서울=뉴스1) 황지혜 기자 | 2017-04-10 10:09 송고
뉴스1 DB© News1
뉴스1 DB© News1
‘K뷰티’, ‘K패션’이 전 세계 무대에서 한류 못지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높은 경제 파급력을 기반으로 당당한 수출 역군으로 우뚝 서고 있는 현실이다. N스타일에선 이를 선도하는 관련 제품들을 선별, 직접 체험해보고 파악해보는 코너를 마련했다. 이른바 ‘입고 뜯고 바르고 즐기고 N리뷰’, 줄여서 ‘N리뷰’다.
매일 아침 ‘미세먼지’ 걱정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이제는 날씨가 추운지, 더운지를 확인하기보다 미세먼지가 심한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돼버렸다.

건강은 물론이거니와 피부 또한 미세먼지에 맥을 못 추고 있는 현실. 클렌징에 신경을 써 이중 세안, 각질제거를 해도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다. 어떻게 해야 미세먼지에 오염된 피부를 보다 건강하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을까. 리더스 코스메틱의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를 개봉하며 에디터는 ‘미세먼지’ 걱정 타파에 도전해봤다.

WHAT: 리더스 코스메틱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 SKIN TYPE: T존 지성, 환절기 복합성피부  SINGULARITY: 외출이 잦은 에디터는 요즘 극성인 미세먼지로 인해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일이 늘었다. 선크림만 바르고 다닌 덕분에 어쩐지 피부 상태는 더 좋아진 기분이다. 하지만 선크림+BB크림 코스로 하루를 보낸 후 클렌징을 할 때마다 짙어진 ‘회색빛’에 당황. 클렌징 후 ‘마그넷 마스크’를 체험, 미세먼지 타파에 도전해봤다. METHOD: 클렌징 후 ‘스킨+로션+크림’ 1회+클렌징 후 마스크팩 1회=비교 체험

▶▷ 미세먼지로 손상된 피부 개선 정도는?
리더스 코스메틱 제공© News1
리더스 코스메틱 제공© News1
리더스의 ‘인솔루션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는 마치 미세먼지를 자석처럼 끌어당길 것만 같은 이름이라 끌렸다. “제발 내 피부 속 먼지들을 가져가주렴”이라고 속으로 주문을 외운 뒤 여타의 마스크팩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의 마그넷 마스크를 개봉했을 정도다. 안티더스트 마스크는  미세먼지 흡착 임상 원단을 사용한 미세먼지 토탈 케어 마스크 제품이기 때문이었다.
얹었을 때 느낌은 기존 마스크팩과 비슷했다. 수분감이 촉촉하게 느껴졌고 피부에 잘 스며들었다. 마스크팩을 하기 전 피부에 홍조 등의 트러블이 살짝 있었는데 그게 좀 가라앉은 느낌이었다. 확실히 스킨케어만 했을 때보다는 유분기는 적고 산뜻했다. 클렌징을 깨끗이 하지 않으면 스킨케어를 해도 잘 흡수되지 않는 기분이었었다. 마그넷 마스크를 사용했을 때 수분 흡수감은 꽤나 높은 편. 게다가 화이트헤드가 조금 줄어든 기분이었다.

▶▷ 클렌징 후 스킨 로션을 바를 때와 마그넷 마스크를 썼을 때의 차이점은?
뉴스1 DB© News1
뉴스1 DB© News1
토요일 오전, 클렌징 후 스킨+로션+크림 루트로 스킨케어를 진행했었는데 비교적 따뜻한 날씨로 평소보다 덜 기름기가 느껴졌었다. 그만큼 피부의 수분감도 덜 느껴졌었다. 다음날 일요일 오전, 동일한 제품으로 클렌징 후 리더스 마그넷 마스크를 착용했다. 기존 마스크팩을 할 때처럼 피부가 촉촉해진 느낌이 들었고 별다른 차이점은 없었다.

하지만 위에 설명했듯이 보다 산뜻했고 유분기는 덜했다. 비교하기 위해 스킨케어, 마스크 케어가 끝난 후 선크림을 발라 백탁과 흡수 여부를 테스트해봤는데 스킨케어를 했을 때는 선크림이 다소 밀려났지만 마그넷 마스크팩을 하고 난 후에는 선크림 밀림 현상이 거의 없었다.

▶▷ 건조함의 개선 여부 “얼마나 촉촉한가”
뉴스1 DB© News1
뉴스1 DB© News1
리더스 코스메틱의 안티-더스트 마그넷 마스크는 여타의 마스크팩처럼 수분, 영양보습에 가장 높은 기능을 갖고 있는 듯 했다. 피부 수분막을 형성해 촉촉한 보습을 유지시켜주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칙칙한 피부 톤을 완화시켜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서 그런지 수분감이 충분했고 얼굴톤도 좀 환해진 느낌이 들었다.

▶▷ 에디터 총평: 건조함이 충분히 개선돼 수분 보습을 위한 마스크팩의 기능을 제대로 갖췄다. 그와 함께 미세먼지로 인해 생기는 피부 트러블을 보다 빠르게 완화해 영양 흡수에 도움이 될 것 같은 마스크팩.


hwangno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