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모터쇼]르노삼성 "소형차 '클리오'로 잠재수요 이끌 것"

(서울=뉴스1) 박기락 기자 | 2017-03-30 07:49 송고
르노삼성 '클리오'© News1
르노삼성 '클리오'© News1


르노삼성이 시판을 앞두고 있는 소형 해치백 '클리오'를 2017 서울모터쇼에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3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 서울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클리오는 전세계서 1300만대 이상 팔리며 국내 자동차 마니아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은 모델이다. 국내에는 4세대 클리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다.   

클리오는 소형차지만 고급차 수준의 사양을 탑재했다.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와 SM6, QM6와 동일한 C자형 주간 주행등, 3D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고정형 글라스 루프,  고품질 내장 소재,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기존 소형차에서는 볼 수 없는 첨단, 고급 사양들을 갖췄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은 "잠재된 소형차 시장의 수요가 클리오의 사랑스런 디자인과 감성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형 전기차인 트위지도 일반 관람객과 자동차업계 관계자와 튜닝 업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트위지는 각종 편의 장치와 창문, 소형 물류용 개조품 등 용품 개발과 판매에 뛰어들려는 애프터 마켓 업체들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다. 트위지는 민첩하고 안정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극대화한 새로운 개념의 1~2인용 초소형 전기차다. 별도 충전기가 필요 없이 가정용 220V 콘센트로 세시간 남짓 충전해 최대 100km 주행이 가능하다.


kirocke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