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광주ㆍ전남

안철수, 광주·전남 경선 앞두고 당심·민심공략 나서

(광주=뉴스1) 전원 기자 | 2017-03-21 09:03 송고
안철수 국민의당 전 공동대표가 13일 오후 광주 동구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4차산업혁명이 광주의 미래를 바꾼다' 주제로 열린 국민의당 광주시당 정책토크쇼에서 발언하고 있다.2017.2.13/뉴스1 © News1 황희규 기자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상임대표가 21일 광주를 찾아 당원들을 만나는 등 호남 경선을 앞두고 당심과 민심공략에 나선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지역 당원들과 4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진행한다. 간담회는 오후 3시 광주 북구 갑·을 지역을 시작으로 동남갑·을, 서구갑·을, 광산구갑·을 순으로 열린다.

이후 오후 늦은 시간 국회의원 및 시·구 의원과 만찬 간담회를 할 예정이다.

안 전 대표는 지난달 13일 '사이언스 정책토크쇼-4차산업혁명이 광주의 미래를 바꾼다' 토크쇼와 광주CGI센터 방문 등을 위해 광주를 방문했었다. 이후 36일 만에 광주를 다시 찾은 것이다.

국민의당은 1인 1표 무기명 투표를 진행해 1~3위를 본선 경선 후보로 선출한 뒤 오는 25일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7번의 현장투표와 여론조사를 합산해 최종 후보를 확정한다. 현장투표 80%, 여론조사 20%가 반영된다.

오는 25일 열리는 국민의당 첫 경선이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날 경선은 광주와 전남, 제주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광주에서는 각 구별로 거점 투표소가 설치될 예정이다.


junwon@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檢 '피의자 박근혜' 구속영장…뇌물수수 등 혐의
소환조사 엿새만에 결정…발부되면 전두환·노태우 이어 역대 3번째 수감 대통령 될 듯
박근혜 전 대통령 신병처리를 고민해온 검찰이 27일 박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소…
민주 호남 경선 결과 따른 '다양한···
중톱
더불어민주당의 제19대 대선후보 경선 판도를 좌우할 호남지역 순회투표일인…
세월호, 30일 전후 목포신항으로 ···
중톱
해양수산부는 세월호가 목포신항으로 30일 전후 이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n…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