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정치 > 국회ㆍ정당

안철수-손학규, 첫 경선지 호남 공략…박주선 불심 호소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2017-03-21 05:30 송고
2017.3.20/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안철수·손학규·박주선 후보 등 국민의당 대선주자들은 21일 첫번째·두번째 경선지인 호남을 방문하는 등 당심(黨心)과 민심 공략에 나선다.

안 후보는 이날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열리는 대한노인회 우정연수원 개관식에 참석한다.

그는 이어 남원지역위원회를 찾아 당원들과 인사를 한 뒤 국회의원 및 시·도 의원 오찬 간담회, 공무직 근로자 간담회 등을 진행한다.

또한 권역별로 나뉜 광주 지역의 당원들과 4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갖고 저녁에는 국회의원 및 시·구 의원과 만찬 간담회를 진행하는 강행군에 나선다.

손 후보는 이날 오전 전북도의회를 방문해 기자간담회를 통해 '농촌이 잘 사는 나라가 선진국이다'라는 기조로 농업공약을 발표한다.

농민소득과 복지 보장, 식량주권, 안전한 먹거리 확보 등을 주장하면서 △농산물 계약수매제 도입 △식량주권을 위한 쌀 농가소득 증대 △도농직거래 생활협동조직 육성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손 후보는 또 이날 비공개로 전북 지역 당원 등과의 만남을 통해 당심에 대한 구애에도 주력한다.

박 후보는 국회에서 전국 주요 지방 언론사들과 인터뷰를 하고 경기도당 대선기획단 출범식에 참석한다. 오후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자승 총무원장을 예방하며 불심(佛心)을 공략한다.


pej86@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이낙연 청문회 '뒤바뀐 여야'…자료제출 놓고 공방
與, 100일 플랜 등 정책 검증 주력하며 엄호나서…野, 아들 병역 등 도덕성 검증 주력
여야는 24일 문재인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로 지명된 이낙연 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 창과 방…
국정기획위 부처 업무보고, 긴장 ···
중톱
문재인 정부 5년을 설계할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24일 부처 업무보고를 받기 …
文대통령, 차관 인사 언제쯤 하나…···
중톱
문재인 대통령이 이번 주에 차관인선을 단행, 국정기반 다지기에 나설 것으…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