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대구ㆍ경북

영주 부석사 하늘서 '3개 태양' 목격

(대구ㆍ경북=뉴스1) 피재윤 기자 | 2017-03-20 10:42 송고 | 2017-03-20 18:22 최종수정
지난 12일 오전 경북 영주시 부석사 상공에 환일현상이 일어났다./사진제공=진세환씨 © News1

경북 영주 부석사 하늘에 3개의 태양이 뜨는 '환일(幻日)현상'이 일어났다.

이 현상은 지난 12일 오전 8시23분에서 49분까지 26분간 부석사 상공에서 일어났으며 주민 진세환씨(영주시 하망동)가 카메라에 담아 제보했다.

'환일현상'은 주로 남극 등 추운지방에서 나타나며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물다.

대구기상지청은 "이 현상은 공기 속에 뜬 얼음의 결정에 태양빛이 반사되면서 나타나는데 '무리해 현상'으로도 불린다. 대개는 1쌍이지만 더 많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했다.

진씨는 "아내가 하늘에 태양이 장관을 이뤘다고 해 올려다보니 태양 양 옆으로 작은 태양 2개가 보였다. 부석사에서 이런 현상을 본 것은 생전 처음"이라고 말했다.


ssanaei@news1.kr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檢 '피의자 박근혜' 구속영장…뇌물수수 등 혐의
소환조사 엿새만에 결정…발부되면 전두환·노태우 이어 역대 3번째 수감 대통령 될 듯
박근혜 전 대통령 신병처리를 고민해온 검찰이 27일 박 전 대통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소…
中企 "근로시간 단축반대…인력난 ···
중톱
중소기업계가 국회에서 논의 중인 근로시간 단축안에 대해 반대하고 나섰다.…
"김정남 시신 병원밖으로 운구…화···
중톱
말레이시아에서 암살된 김정남 시신이 26일(현지시간) 쿠알라룸푸르 병…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