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일반

정부, A형 구제역 막기 위해 돼지·염소·사슴에도 백신 접종

26일 까지 반출 및 이동 금지기간 연장

(세종=뉴스1) 김현철 기자 | 2017-02-17 14:53 송고
전북 고창군 공수의사와 공무원들이 구제역 예방을 위해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 News1


정부가 구제역 확산을 막기 위해 경기 연천 지역 돼지·염소·사슴에 대해 O+A형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7일 가축방역심의회를 개최해 우제류 가축의 타 시·도 반출금지 기간 연장, 농장 간 생축 이동금지 및 전국 가축시장 폐쇄 기간 연장 등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우선 방역당국은 연천군의 93호, 12만2000마리(돼지 67호 12만1000마리, 염소·사슴 26곳 1000마리) 돼지·염소·사슴에 대해 오는 19일까지 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지난 9일 연천에서 2010년 이후 처음으로 혈청형 A형 바이러스가 발견되면서 위기감이 고조되자 불안감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정부가 내린 조치다.

또 충북, 전북, 경기도 우제류 가축의 타 시·도 반출 금지 기간을 당초 19일에서 26일까지로 연장한다.
    
돼지를 제외한 모든 축종(소, 염소, 사슴 등)의 농장 간 이동금지 기간도 연장했다. 돼지의 경우 어린 돼지의 출하 특성(모돈 농장에서 비육돈 농장으로 계통출하 등)을 감안해 구제역이 발생한 3개도(경기, 충북, 전북)와 인접 3개 시·군(강원 철원, 경북 상주, 전남 장성)에 대해서만 이동금지 기간을 늘렸다.

정부는 전국 가축시장에 대한 폐쇄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honestly82@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文 대통령 '평창 단일팀' 제안…남북 교류 시동
비정치적 이슈인 스포츠 통해 대화 활로 모색…北 장웅에 먼저 악수 건네기도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전북 무주에서 열린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개막식에 북한 시범단이 사상 …
국회정상화 합의무산 두고 주말도 ···
중톱
인사청문 정국에 이어 추가경정예산안(추경) 문제로 여야의 대치 정국…
文대통령 "태권도 성과, 평창까지…···
중톱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태권도에서 이뤄낸 성과가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으로 …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