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경기

남경필 지사,“수원군공항 이전, 최강 공군 전력구축”

주간정책회의서 강조…수원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 TF 구성 지시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2017-02-17 13:53 송고
. 2016.9.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7일 국방부가 수원 군 공항 이전예비후보지로 화성 화옹간척지를 선정·발표한 것과 관련, “수원군공항 이전이 최강 공군 전력 구축과 대한민국 안보에 중요하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주간정책회의에서 “대한민국 공군의 최전방에 위치한 수원 군 공항 시설은 굉장히 낙후돼 있다”며 “최신의 시설로 최강의 공군전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 안보를 위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어 “최근 국내외 안보 상황이 심상치 않다”며 “수원 군 공항 이전이 국가안보를 위한 군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남 지사는 이날 이재율 행정1부지사에게 수원 군 공항 이전 문제의 원활한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을 지시했다.

남 지사는 “여러 이해관계가 엇갈리고 있어 도에서 해야 할 일들이 많을 것”이라며 “관련 기관, 해당 시 등과 긴밀히 협력해 이전 문제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jhk102010@


▶ 놓치면 후회! 최신 무료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대선주자 6인 "정경유착 전경련 해체" 한목소리
[경제정책 설문] '담뱃세 인상' 朴정부 실패작 일제히 비판…기본소득 도입엔 이견
주요 여야 대선주자들은 22일 한목소리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에서 비판을 한 몸에 받은 전국경…
朴측 "재판관이 국회수석대변인" ···
중톱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대리인단에 합류한 대한변호사협회 회장 출신 김평…
말레이 경찰 "김정남 피살에 北대···
중톱
김정은 북한 노동당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 피살사건에 말레이시아 주재 북…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