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경기

남경필 지사,“수원군공항 이전, 최강 공군 전력구축”

주간정책회의서 강조…수원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 TF 구성 지시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2017-02-17 13:53 송고
. 2016.9.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7일 국방부가 수원 군 공항 이전예비후보지로 화성 화옹간척지를 선정·발표한 것과 관련, “수원군공항 이전이 최강 공군 전력 구축과 대한민국 안보에 중요하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주간정책회의에서 “대한민국 공군의 최전방에 위치한 수원 군 공항 시설은 굉장히 낙후돼 있다”며 “최신의 시설로 최강의 공군전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 안보를 위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어 “최근 국내외 안보 상황이 심상치 않다”며 “수원 군 공항 이전이 국가안보를 위한 군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남 지사는 이날 이재율 행정1부지사에게 수원 군 공항 이전 문제의 원활한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을 지시했다.

남 지사는 “여러 이해관계가 엇갈리고 있어 도에서 해야 할 일들이 많을 것”이라며 “관련 기관, 해당 시 등과 긴밀히 협력해 이전 문제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jhk102010@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김종인-안철수-범보수 '비문 연대' 윤곽 잡나?
金, 野의원 10여명과 회동 외연 확산…박지원 '3단계 연정론' 광폭행보, 범보수 연대설도
비문(非문재인)연대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는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
세월호 유골 돼지뼈 추정…해수부 "···
중톱
28일 오전 세월호 인양현장에서 발견된 유골이 동물뼈로 확인된 가운데 해양…
슈틸리케호 살았다…시리아 잡고 조···
중톱
한국이 시리아를 힘겹게 꺾고 한숨을 돌렸다. 한국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