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경기

남경필 지사,“수원군공항 이전, 최강 공군 전력구축”

주간정책회의서 강조…수원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 TF 구성 지시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2017-02-17 13:53 송고
. 2016.9.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7일 국방부가 수원 군 공항 이전예비후보지로 화성 화옹간척지를 선정·발표한 것과 관련, “수원군공항 이전이 최강 공군 전력 구축과 대한민국 안보에 중요하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주간정책회의에서 “대한민국 공군의 최전방에 위치한 수원 군 공항 시설은 굉장히 낙후돼 있다”며 “최신의 시설로 최강의 공군전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 안보를 위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어 “최근 국내외 안보 상황이 심상치 않다”며 “수원 군 공항 이전이 국가안보를 위한 군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남 지사는 이날 이재율 행정1부지사에게 수원 군 공항 이전 문제의 원활한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을 지시했다.

남 지사는 “여러 이해관계가 엇갈리고 있어 도에서 해야 할 일들이 많을 것”이라며 “관련 기관, 해당 시 등과 긴밀히 협력해 이전 문제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jhk102010@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劉"북핵 DJ 盧책임" vs 文"누가 방어체계 미뤘나"
"1차 핵실험 대북송금 탓" 공세에 "MB 朴정부 대응 노력안해"…사드배치 두고도 격돌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통령후보는 25일 '북핵' 개발에 따른 책임 문…
美국방부 "유사시 오키나와 미군 ···
중톱
미국 국방부가 유사시 오키나와 주일미군을 북한에 투입할 수 있다고 밝혔다…
북풍 안풍재운 文 대세론 굳히나…1···
중톱
대선일을 14일 앞둔 25일 현재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흔…
SPONSORED

      탭 만화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