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경기

남경필 지사,“수원군공항 이전, 최강 공군 전력구축”

주간정책회의서 강조…수원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 TF 구성 지시

(경기=뉴스1) 진현권 기자 | 2017-02-17 13:53 송고
. 2016.9.21/뉴스1 © News1 박세연 기자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7일 국방부가 수원 군 공항 이전예비후보지로 화성 화옹간척지를 선정·발표한 것과 관련, “수원군공항 이전이 최강 공군 전력 구축과 대한민국 안보에 중요하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날 오전 주간정책회의에서 “대한민국 공군의 최전방에 위치한 수원 군 공항 시설은 굉장히 낙후돼 있다”며 “최신의 시설로 최강의 공군전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 안보를 위해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 지사는 이어 “최근 국내외 안보 상황이 심상치 않다”며 “수원 군 공항 이전이 국가안보를 위한 군 전력 강화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남 지사는 이날 이재율 행정1부지사에게 수원 군 공항 이전 문제의 원활한 해결을 위한 TF팀 구성을 지시했다.

남 지사는 “여러 이해관계가 엇갈리고 있어 도에서 해야 할 일들이 많을 것”이라며 “관련 기관, 해당 시 등과 긴밀히 협력해 이전 문제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jhk102010@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위장전입' 난관봉착 文대통령, 돌파구는 어디에
'셀프공약 파기' 비판에 인선 작업 비상등…세부기준 마련 주력, 이르면 내일 인사발표 예상
속도를 내던 문재인 대통령의 조각 작업이 고위 공직 후보자들의 '위장전입 문제'로 인해 제동이 걸…
美 항모 3척 태평양 전개…니미츠도···
중톱
미국 해군은 핵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함·칼빈슨함에 이어 니…
연락두절 韓선원 통화…기상악화로 ···
중톱
소말리아 해상에서 피랍된 것으로 추정됐던 어선과 통신이 재개됐다. 어선에…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