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울산

울산시, 구제역 백신 접종 소 잇단 폐사·유산 원인 조사

(울산=뉴스1) 이상문 기자 | 2017-02-17 11:54 송고
구제역 확진 판정이 늘어나자 방역당국은 도심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15일 오후 대구 북구 국우터널 앞에 설치된 거점소독 통제초소에서 가축방역 관계자가 차량 소독을 하고 있다.2017.2.15/뉴스1 © News1 이종현 기자

울산시가 구제역 예방백신을 접종한 소가 잇따라 폐사하거나 유산하면서 원인 조사에 착수했다.

17일 울산시에 따르면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울산지역 전체 1767곳의 사육농가에서 키우는 소 3만425마리에 구제역 백신을 접종했다.

이 기간동안 구제역 백신을 접종한 소 가운데 4마리가 폐사하고 12마리가 유산한 것으로 파악됐다.

울주군 농가에서 4마리가 폐사하고 7마리가 유산됐으며, 북구지역 농가에서 5마리가 유산한 것으로 확인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소의 폐사와 유산이 구제역 백신의 부작용인지, 다른 질병 등 소 자체의 문제 때문인지를 확인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울산시는 폐사 및 유산한 소 사육농가에 가축방역관을 파견해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공수의사가 소 사체를 검안해 사망의 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다.

울산지역에는 구제역 발병의 대상이 되는 소·돼지 등 우제류(발굽이 둘러 갈라진 동물)는 1965개 농가에서 7200여마리가 사육되고 있다.


jourlkim@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오늘의 핫이슈

오늘의 주요뉴스

'위장전입' 난관봉착 文대통령, 돌파구는 어디에
'셀프공약 파기' 비판에 인선 작업 비상등…세부기준 마련 주력, 이르면 내일 인사발표 예상
속도를 내던 문재인 대통령의 조각 작업이 고위 공직 후보자들의 '위장전입 문제'로 인해 제동이 걸…
美 항모 3척 태평양 전개…니미츠도···
중톱
미국 해군은 핵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함·칼빈슨함에 이어 니…
연락두절 韓선원 통화…기상악화로 ···
중톱
소말리아 해상에서 피랍된 것으로 추정됐던 어선과 통신이 재개됐다. 어선에…
SPONSORED